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y 12. 2019

신한은행 19' 상반기 기업/WM 2-3

일종의 입사 후 포부도 하리하리st로 풀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3시 59분 마감하는 신한은행 2-3 샘플 공유드립니다. 더 궁금한 것 혹은 빠른 시간 내에 작성 및 검토 가능하구요, 문항 별로도 작성 지원 가능합니다. hori1017 카톡 주세요~! 문항당 작성시간 20분 내외라서 본인들도 요청하시면 지금이라도 바로 작성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나머지 문항 해설 다른 브런치 글에 있습니다. 포기 말고 막판까지 화이팅!


2. 본인이 지원한 분야에 대한 내용을 아래 항목별로 작성해 주세요.

2-3. 지원한 분야에서 본인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입력가능)

<1안: 기업금융>

[소셜벤처 창업 경험으로 관련 기업 유치에 발벗고 나서다]

'사회적 기업' 고객의 편에 서서 이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예비 사회적 기업을 직접 창업해 봤기 때문에 누구보다 이 고객들이 느낄 법한 고충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예비 사회적 기업에 선정되어 교육을 받고, 회사를 운영하면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수익 극대화라는 병존하기 어려운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특히 사회적 가치란 부분은 정량회되기 어려운 요소입니다. 당시 투자자 앞에서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에 진땀을 뺐던 기억도 납니다.


마침 작년에 신한은행에서는 '신한 사회적경제기업 두드림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비계량 정보까지 평가 대상에 반영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보였습니다. 다른 시중은행보다도 이 분야에 전향적 모습을 보이며 사회적 기업 고객가지 포섭하려는 상황에서 사회적 기업 고객을 잘 아는 제가 이들의 유치에 앞장서겠습니다.


<2안: WM>

[외식업 사장님들을 항상 웃게 만들겠습니다!]

자산관리의 대상이 될 고객 중 특히 외식업 사장님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 WM 담당자로 성장하고 싶은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저의 관심은 미리내운동 때부터입니다. 미리내운동을 하며 전국 300여개 가게 사장님들과 교류했습니다. 특히 외식업 분야 사장님들이 많았는데, 변화가 심은 외부 상황 때문에 항상 스트레스를 받으셨습니다. 그들이 보유한 자산가치가 커진다면, 안정감 있게 사업을 영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넓은 의미에서 그들의 사업이 잘 되는 것도 자산관리의 일환입니다.


신한은행에서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분들의 사업 전략을 보조하는 역할도 수행하겠습니다. 그 사업을 둘러싸고 있는 시장 환경, 프랜차이즈 업계를 포함한 경쟁자 동향, 사장님의 사업 규모 확장을 위한 조언까지 영역을 가리지 않겠습니다. 이를 통해 외식업  사장님 고객들이 신한은행과 함께 발전한다는 느낌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