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 vs. '회사가 나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도 28일에 마감하는 HDC신라면세점 지원동기 자소서 샘플 공유 드립니다. 이 샘플에 나오는 건 제 경험이고, 이 정도의 퀄리티 글을 시작조차 못하는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면 제가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료로도 여러분들과 인터뷰를 하고, 그 인터뷰 내용을 기반으로 자소서 써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HDC신라면세점에 지원한 동기와 자신 있는 직무는 무엇이며, 회사가 귀하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를 본인의 경험/역량 등과 연계하여 기술하시오
[파트너의 장점을 극대화할 영업리더, HDC신라면세점에서 날개를 펴다]
구성원들의 장점을 극대화해 시너지를 도모했던 동아리, KUPIC을 세우고 운영한 경험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회사인 HDC신라면세점에서 제 열정을 불태우고자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HDC신라면세점 같은 경우에는 현대산업개발과 호텔신라, 상이한 성격의 두 회사가 힘을 합쳐 만든 면세점입니다. 각자의 장점이 워낙 극명하게 다른 만큼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매장이 하나밖에 없다는 단점을 극복하고,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동아리 운영 시, 이 점을 최우선순위로 고려했습니다. 각 구성원마다 갖고 있는 장점이 달랐고, 이것이 가장 빛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찾아 배치했습니다. 구성원 모두 물만난 고기처럼 제몫을 다했고, 덕분에 신생 동아리임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사회적 기업이나 전국 300개 가게와의 MOU를 맺는 캠페인 등 굵직한 성과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1단락에서 잠시 스톱! 참고했던 URL 공유 드립니다. 저는 보통 지원동기 쓸 때, 기업의 여러가지 뉴스를 찾아 본 뒤, 제 경험/가치관과 케미가 맞을 만한 걸 찾아서 갖다 붙이는 스타일입니다. 다시 2단락으로 가 보시죠!)
특히 여러 가지 성과 중 전국 300개 가게를 포섭한 미리내운동의 성공 경험을 활용해 영업 부문 내에서도 도매 영업 파트에서 제 역량을 펼치고 싶습니다. 매장의 매출을 일구는 것은 HDC신라면세점만의 활약으로는 어렵습니다. 수많은 파트너들과 힘을 합쳐야 하는데, 그 중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게 도매 영업 담당자입니다. 미리내운동을 통해 크고 작은 가게 사장님들과 의견을 조율해 온 경험이 풍부합니다. 이 경험이 도매 영업 담당자가 되고 난 뒤, 큰 자산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물론 이 업무를 하면서 무조건 성공만 이어질 리는 만무합니다. 중간에 숱한 시련과 시행착오가 저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하나 잡으면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 점이 HDC신라면세점에서 저를 뽑을 수밖에 없게 만드는 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능을 4번 봤습니다. 마음에 품었던 목표를 단숨에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잠시간의 좌절은 있었지만, 그렇다고 포기하지는 않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게 실패를 안겨줬던 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보완하는 데 전력을 다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쌓여 원하던 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그 때의 기억을 다시금 끄집어 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면세점 시장의 엑소더스가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불굴의 의지를 갖고 업무하는 영업 담당자가 필요합니다. 그 중책을 맡을 사람으로서 쉽지 않은 고비를 모두 넘고, 지금 이 자리에 서 있는 제가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HDC신라면세점이 더욱 추진력을 갖고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데 저만한 인재가 없다고 확신합니다. 저와 HDC신라면세점이 힘을 합쳐 만들어 갈 국내 면세점 시장의 새로운 판도가 어떤 모습일 지 기대가 됩니다.
1500자나 되는 거대 분량이라 약간의 애드립이 섞여 있습니다. 바로 아래는 유튜브 영상 링크 공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