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Oct 24. 2019

HDC신라면세점 19'하반기 1번

'지원동기' vs. '회사가 나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도 28일에 마감하는 HDC신라면세점 지원동기 자소서 샘플 공유 드립니다. 이 샘플에 나오는 건 제 경험이고, 이 정도의 퀄리티 글을 시작조차 못하는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면 제가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료로도 여러분들과 인터뷰를 하고, 그 인터뷰 내용을 기반으로 자소서 써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HDC신라면세점에 지원한 동기와 자신 있는 직무는 무엇이며, 회사가 귀하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를 본인의 경험/역량 등과 연계하여 기술하시오


[파트너의 장점을 극대화할 영업리더, HDC신라면세점에서 날개를 펴다]

구성원들의 장점을 극대화해 시너지를 도모했던 동아리, KUPIC을 세우고 운영한 경험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회사인 HDC신라면세점에서 제 열정을 불태우고자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HDC신라면세점 같은 경우에는 현대산업개발과 호텔신라, 상이한 성격의 두 회사가 힘을 합쳐 만든 면세점입니다. 각자의 장점이 워낙 극명하게 다른 만큼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매장이 하나밖에 없다는 단점을 극복하고,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동아리 운영 시, 이 점을 최우선순위로 고려했습니다. 각 구성원마다 갖고 있는 장점이 달랐고, 이것이 가장 빛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찾아 배치했습니다. 구성원 모두 물만난 고기처럼 제몫을 다했고, 덕분에 신생 동아리임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사회적 기업이나 전국 300개 가게와의 MOU를 맺는 캠페인 등 굵직한 성과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1단락에서 잠시 스톱! 참고했던 URL 공유 드립니다. 저는 보통 지원동기 쓸 때, 기업의 여러가지 뉴스를 찾아 본 뒤, 제 경험/가치관과 케미가 맞을 만한 걸 찾아서 갖다 붙이는 스타일입니다. 다시 2단락으로 가 보시죠!)


특히 여러 가지 성과 중 전국 300개 가게를 포섭한 미리내운동의 성공 경험을 활용해 영업 부문 내에서도 도매 영업 파트에서 제 역량을 펼치고 싶습니다. 매장의 매출을 일구는 것은 HDC신라면세점만의 활약으로는 어렵습니다. 수많은 파트너들과 힘을 합쳐야 하는데, 그 중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게 도매 영업 담당자입니다. 미리내운동을 통해 크고 작은 가게 사장님들과 의견을 조율해 온 경험이 풍부합니다. 이 경험이 도매 영업 담당자가 되고 난 뒤, 큰 자산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물론 이 업무를 하면서 무조건 성공만 이어질 리는 만무합니다. 중간에 숱한 시련과 시행착오가 저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하나 잡으면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 점이 HDC신라면세점에서 저를 뽑을 수밖에 없게 만드는 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능을 4번 봤습니다. 마음에 품었던 목표를 단숨에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잠시간의 좌절은 있었지만, 그렇다고 포기하지는 않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게 실패를 안겨줬던 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보완하는 데 전력을 다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쌓여 원하던 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그 때의 기억을 다시금 끄집어 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면세점 시장의 엑소더스가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불굴의 의지를 갖고 업무하는 영업 담당자가 필요합니다. 그 중책을 맡을 사람으로서 쉽지 않은 고비를 모두 넘고, 지금 이 자리에 서 있는 제가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HDC신라면세점이 더욱 추진력을 갖고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데 저만한 인재가 없다고 확신합니다. 저와 HDC신라면세점이 힘을 합쳐 만들어 갈 국내 면세점 시장의 새로운 판도가 어떤 모습일 지 기대가 됩니다.


1500자나 되는 거대 분량이라 약간의 애드립이 섞여 있습니다. 바로 아래는 유튜브 영상 링크 공유 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SH수협은행 19' 하반기 1번 샘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