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r 08. 2020

20' 상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예시

자유양식 자소서, 그 밑에도 관통하는 맥(脈)이 존재한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2일 마감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세일즈본부 인턴을 다루려고 합니다.

이렇게 공격적으로 자기소개서 예시를 여러분들께 공유 드리면서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자소서 보는 눈을 뜨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그런가? 요새 저를 찾는 사람들의 숫자가 줄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실력이 늘고 있어서라고 생각해도 되겠죠? 그게 아니라면 여러분, 주저 말고 저를 찾아 주세요!


이 기업/문항이 갖는 의미는 비단 요기요/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유양식 자기소개서를 저는 항상 자기소개서를 쓰는 데 있어서 가장 골격이 되는 거라고 말하거든요. 그렇다고 정말 자유롭게(a.k.a 아무 생각 없이) 쓰시면 안 돼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여러 직무 중 제가 본 건 세일즈본부입니다. 공고에 업무내용과 필요역량이 있는데, 그걸 참고해 가면서 쓰셔야 돼요. 저도 제 경험을 거기에 맞추려고 고민했고, 약간의 변주를 가했답니다. 바로 아래 업무내용과 필요역량 공유드리죠. 바로 아래 내용/역량을 제 경험에 넣으려고 했습니다.

바로 아래 두 유료 프로그램 소개 링크를 공유드리니 확인해 보시고, hori1017 카톡 주세요 :)


[KUPIC 및 그 안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세일즈 역량 배양의 근간이 되다]

디자인 씽킹을 테마로 하는 KUPIC이란 동아리를 만들고, 그 안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기획한 경험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의 세일즈 전문가로 발돋움하는 데 큰 자양분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디자인 씽킹은 스탠포드 MBA에서 처음 시작된 개념입니다. 그 개념을 우연히 신문에서 접하고, 대학교 내에서도 이를 동아리에 접목시킨다면 충분히 흥미로운 그림이 나올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곧이어 소개할 미리내운동, 역전의 신을 비롯해 잉여티켓, 선비정신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했습니다. 이런 시도가 가능했던 원천은 평소 신문을 통해 다양한 사회 현상을 구독해 왔기 때문입니다. 그 버릇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평소 변화에 누구보다 민감한 편입니다. 배달 시장도 그간 다양한 변화와 마주해 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역시 그 수혜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이 현상이 지속될 거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호황기일수록 항상 앞을 내다보는 자세를 갖춰야 합니다. 동아리를 만들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을 살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의 변화를 예견하고, 이에 대비하는 영업전략을 제안하겠습니다. 이는 회사 그리고 딜리버리 시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갈 원천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크게 두 가지 프로젝트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의 경험이 세일즈본부 인턴으로서 일하는 데 직결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역전의 신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사회적 기업으로까지 커질 수 있었던 밑거름에는 제가 다니던 대형 학원과의 제휴가 큰 역할을 차지했습니다. 성공적 제휴를 끌어내기 위해 첫 행사에서는 금액을 받지 않았습니다. 실패를 테마로 한 강연회가 학부모님은 물론, 원생들에게까지 호응을 얻으면서 유료 행사로 정착될 수 있었습니다. 프랜차이즈와의 제휴 작업을 할 때에도 이 제휴가 그들에게 실질적 이득이 된다는 것을 주지시키도록 당근을 먼저 제시하는 스마트함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역전의 신 당시의 전략이기도 한 이 당근 선제안은 어떤 프랜차이즈도 거부하기 힘든 제안일 거라 생각합니다.


둘째, 미리내운동입니다.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의 한국판 버전이었던 미리내운동은 가게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메뉴 값을 '미리 내' 주고, 매달 말 그 금액을 모아 사장님들께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음식을 대접하는 컨셉입니다. 저는 이 착한 캠페인에 참여한 가게들의 매출 향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영업 전략을 고민했습니다. 특히 각 가게 주변의 입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경쟁 매장의 근황을 분석하기도 했고, 더 나아가 다른 지역의 미리내 가게 중 동종업계로서 배울 만한 것이 있는 가게의 특징을 조사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이런 노력을 세일즈본부에서도 발휘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와 함께 하는 모든 가게들이 고유의 특색을 살려 매출 대박이 나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바로 아래 작성과정 담은 영상 및 롯데 오프라인 특강 링크도 첨부하니 확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 상반기 IBK신용정보 1,5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