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r 29. 2020

20' 상반기 롯데그룹 성장과정 예시

인재상과의 연관성을 고려하면서 쓰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마감 이틀 남은 롯데그룹_성장과정 예시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슬슬 여러분들이 똥줄이 타면서 제 브런치/블로그/유튜브를 보는 걸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스트레스를 제가 대신 가져가겠다는 일념으로 작업을 너무 많이 했더니 과부하가 걸렸네요.

사실 내일도 제가 일이 많을 예정인데, 잠깐의 말미로 혼술집에 왔습니다. 제 열정이 여러분들에게 전달되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자, 그럼 자소서 예시 보겠습니다~ 아! 그 전에 그래도 제 의무는 다해야죠. 두 개의 유료 소개 링크 전달 드립니다. 참고하시고, 아직 시간은 있습니다(제 여력이 간당간당하지만...). 참고하셔서 제 손을 잡는다면, 차원이 다른 자소서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자, 예시 보실까요?



오늘 다룰 부분은 성장과정입니다. 그런데 성장과정 문항에 대해서 롯데그룹이 다 똑같은 문항으로 우리를 맞이하는 건 아닙니다.


물론, 대부분 계열사가 보는 성장과정은...

성장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입니다.

예상 외로 이 문항에 대해 버거워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것도 오픈카톡에서 문의를 받고 올립니다.

성장과정을 쓸 때, 제가 고려하는 건 인재상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성장과정도 직무와의 연관성을 넣으려고 하는데, 굉장히 무리수예요. 아니, 말 그대로 성장과정이란 건, 본인이란 사람이 어떻게 커 왔냐?를 물어보는 거잖아요. 생각해 보세요! 지금의 본인이 롯데인이 되기 위한 과정을 거쳐 왔다, 뭐 그런 게 아니잖아요. 여러분의 가치관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형태로 만들어졌는가?를 물어보는 게 메인이라고 봅니다. 회사에서 사람을 뽑을 때, 저는 두 가지를 본다고 생각하는데요, 하나는 인재상이고, 하나는 직무 적합성입니다. 이 성장 과정 문항은 둘 중 하나를 고르자면, 인재상과 연관성이 큰 문항이지요. 그런 면에서 우리 롯데그룹의 성장과정을 복기하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롯데는 현재의 모습이 아닌 미래를 만들어 가는 가능성에 더 높은 가치를 두고 있으며, 자신의 성장과 함께 우리 사회를 보다 성숙시켜 나갈 열정과 책임감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찾습니다.

‘사랑(LOVE)이 넘치는 세상’, ’자유(LIBERTY)가 숨 쉬는 사회’, ’풍요로운 삶(LIFE)’을 누릴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 가는 롯데의 꿈에 동참할 다음과 같은 젊은이를 초대합니다.

실패에 두려워하지 않고, 성공을 위해 도전하는 패기와 투지를 가진 젊은이를 초대합니다. 창조적 실패는 젊음의 특권입니다.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 안정보다는 실패에서도 성공의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도전정신을 보다 가치 있게 여기고 있습니다.

젊음의 무모함이 아닌 진정한 실력으로 성공을 쟁취하기 위해 지식과 능력을 단련시키는 젊은이를 초대합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준비하는 사람에게 이길 수 있는 이는 없습니다. 언제나 자신의 발전과 조직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젊은이를 롯데는 기다립니다.

진정한 실력자는 협력하고 양보할 줄 아는 미덕을 가져야 합니다. 함께 사는 사람들과 사회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모여 이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능력과 실력을 키우는 일도 개인과 기업이 해야 할 일이지만 사회적 존재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는 젊은이를 롯데는 기다립니다.

젊고 원대한 여러분의 꿈을 롯데에 투자하십시오. 끊임없이 전진하고 성장하는 롯데가 당신의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바로 아래 예시는 제 경험과 생각이 리얼하게 담긴 성장과정입니다. 참고하시죠~!

(797자) [동료들의 강점을 흡수하고, 그들과 함께 도전하겠습니다]

불치하문을 좌우명으로 삼으며 주변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그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이 좌우명을 갖게 된 것은 수능을 4번 봤던 제 개인사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등학교에서 문과, 그것도 세부 계열 안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는 것에 취해 있었습니다. 좋은 대학을 간다는 것은 학교의 문턱을 넘어 전국의 수많은 수재들과 경쟁하고, 거기서 이겨야 쟁취할 수 있는 것임을 처음에는 몰랐습니다. 연이은 실패로 스스로 움츠러들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는 않았습니다. 한 번 목표로 삼았던 최상위권 대학 입학을 어떻게든 해내고 싶었고, 다양한 전략을 모색한 끝에 그 영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4년간의 수능 공부를 거쳐 입학을 하고 나니 동급생들 모두 다 저보다 나이가 두세 살은 어렸습니다. 한 학기만 마치고 급하게 군대를 다녀오고 나서는 상황이 더 심각했습니다. 대여섯 살은 어린 후배들과 학교 생활을 하려다 보니 제가 먼저 그들에게 다가가지 않으면 실마리가 풀리기 어려워 보였습니다. 게다가 다 저보다 좋은 성적으로 학교에 입학한 후배들이 대다수라 기본적으로 똑똑하기까지 했습니다. 나이란 간판을 내려놓고, 그들에게 배우겠다는 자세를 취했습니다. 동아리를 만든 뒤에도 변함없었습니다. 경청은 기본이었습니다. 그들의 강점을 최대한 캐치해 그들이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역할을 부여하는 데 공을 들였습니다. 롯데제과에서도 동료들의 장점을 듣고, 거기서 제 발전의 원동력을 삼는 경영지원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롯데그룹의 성장과정, 다른 유형을 다룬 계열사를 소개합니다. 참고하세요~!

#롯데월드, 롯데정보통신

성장과정: 가장 힘들었던 경험 및 도전을 기술하고, 이를 극복한 방법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장 힘들었던 경험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해주세요.

-. 수능 4번 당시가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중심으로 쓸 것 같아요. 3번의 실패에서 이를 어떻게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는지?

#롯데면세점

살아오면서 본인의 가치관에 큰 영향을 준 일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주세요.

-. 지금 쓴 내용과 유사. 4수를 하면서 제가 본의아니게 경청, 불치하문의 가치관을 갖게 되었거든요.

마지막으로 이 성장과정을 쓰기 위해 찍은 영상, 공유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 상반기 현대오일뱅크 1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