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ul 22. 2020

20' 하 한국은행 자소서 6번 예시

유동성 강한 자금, 기업 투자로 향하도록 만들 방법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30일 마감하는 한국은행 자소서 6번을 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항상 어려워 할 거라고 생각되는 이슈 문항이고요. 이 문항 보고, 한국은행 자소서 작성을 유료로 의뢰하고 싶은 분은 hori1017 카톡 주세요! 그리고 바로 아래 카페 링크 참고 후, 문의 부탁 드립니다.


본인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제이슈를 하나 제시하고, 해당 이슈와 관련하여 한국은행이 중앙은행으로서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새로운 유니콘 육성에 한국의 미래가 달려 있다]

부동산에 돈이 몰리는 현상에 주목했습니다. 정부에서는 집값을 잡기 위해 1주택자에게도 과도한리마치 많은 세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 논란이 분분하지만, 정부가 이렇게까지 집값 안정화에 집중하는 이유는 유동성 자금을 다른 부분에 활용하려는 목적이 크지 않나 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대통령 님의 발언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 자금이 스타트업 투자에 쓰이기를 바라는 게 아닌가 라고 생각됩니다. CVC를 제한적으로 허용하는 것 역시 이와 관련된 변화의 시작점입니다. 스타트업을 비롯한 유니콘들이 성장할수록 여기에 자금은 더 몰릴 것입니다.


실리콘밸리처럼 투자 전문 은행을 육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은행이 이 곳에 자금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은행 및 이 은행의 지원을 받고 커 나갈 벤처기업들이 한국 경제에 얼마나 큰 이득을 안겨 줄 수 있을지 통계 조사를 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기사

#1. 한국은행의 역할

#2. 기업 투자 관련

#3. 자소서 작성 과정 담은 무편집본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