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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Sep 28. 2020

20' 하 현대해상 자소서 3번 예시

점포영업관리, 철저히 직무 내용에 입각한 자소서 구성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0월 5일 마감하는 현대해상 점포영업관리 3번 예시 공유 드립니다.

이 내용 보시고, 유료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바로 아래 카페 링크 보시고, hori1017 카톡 주세요 :)


문항 보시죠~!

관심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준비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700자 입력가능)


심플하죠? 이 문항 외에는 다 가치관 관련이라 이 문항을 pick했습니다. 일단 현대해상 사이트에 나와 있는 직무 내용을 꼭 참고하셔야 돼요. 저 역시 이 예시 쓸 때, 이를 기반으로 상상의 나래를 펼쳤습니다.

여러분이 상당히 게으른 걸 알고 있습니다. 내용도 복붙해서 올릴게요~!

영업실적 평가 및 성과 분석 관리

영업목표 관리 및 영업전략 수립지원

영업점포 통계분석 및 지표 관리

하이플래너 인사관리 및 영업활동 지원

이렇게 네 가지입니다. 자, 이제 예시를 같이 보시죠~! 맨 밑에는 작성 과정 담은 무편집본 영상입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파트너의 성장을 돕다]

멘토링 프로젝트로 영업관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섭외한  학원에서 진행한 멘토링에 만족감을 느낀 고객들이 후속 강의를 제안할 때, 쾌감을 느꼈습니다. 이후 B2B영업에서는 제 역량으로 재계약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이로 인한 아쉬움을 항상 갖고 있었습니다. 점포영업관리를 수행하면서 이 아쉬움을 날려버리고 싶습니다.


특히 제가 해 온 두 가지 노력은 이 직무를 수행하는 데 기틀이 될 거라고 봤습니다. 첫째, 데이터를 중시했습니다. 멘토링 종료 후, 항상 참가자들의 만족도 조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다음 강의 시, 보완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생각했습니다. 이전 회사에서는 고객사의 구매 데이터를 매번 체크했습니다. 물론, 이전부터 해 오던 고객과의 인터뷰 역시 계속 진행했습니다. 이는 영업의 고도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학원과 고객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했습니다. 저희 멘토링이 학원에서 원생들을 유치하는 데 쓰이도록 함께 홍보 전략을 고민했습니다. 이후 B2B 회사에서는 고객사의 신사업이 빨리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적시에 필요한 자재를 갖다 드리면서 고객사의 원활한 사업 운영에 기여했습니다.


입사 후, 현대해상에서 이 두 가지 노력을 자양분으로 삼아 성과를 내는 점포영업관리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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