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Oct 15. 2020

20' 하 새마을금고중앙회 4번 예시

이슈 문항, 세네개가 혼합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0/20 마감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 자소서 작업을 해 보았습니다.

금융 이슈, 삼성그룹이 쏘아올린 이슈 문항이 금융권으로까지 번졌네요.

아래 글(+개요) 보고, 궁금한 건 hori1017 카톡 주시구요.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내용 보시구요. 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작년 하반기 저랑 무제한 작업한 친구가 면탈한 곳입니다. 지금은 모 증권사의 리서치로 갔고요. 캡쳐본으로 보여드릴 수는 있을 것 같아요(개인 유추 가능한 정보는 빼고). 감사합니다. 자, 이제 함께 보실까요~?


4. 자신이 관심있는 최근 금융 이슈 중 한가지를 소개하되, 선택한 이유까지 기술하고, 그 이슈가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각각 기술하세요. (600자 이내)


[쏠드족의 인생2막, 암호화폐로 만들어 드리다]

제가 관심 있게 지켜 본 이슈는 '암호화폐'입니다. 이는 내년 3월, 시행되는 특금법과 맞물려 다시 한번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주목한 건 은퇴 비즈 시장의 자금을 흡수하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쏠드족이라고 해서 자신의 미래를 주체적으로 준비하려는 5060 분들이 많습니다.


재무적 서포트에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비재무적 요소까지 챙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의 대표적 형태가 금융교육인데, 디지털 금융 교육에 포커싱을 맞춘다면, 효과가 더 클 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디지털 금융 교육이 이전처럼 스마트폰 사용법 등에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이와 같은 연유료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등에 주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디지털 금융에 있어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또 있습니다. 바로 암호화폐 커스터디입니다. 새마을금고에서 5060을 위한 디지털 금융 교육 후, 순차적으로 이 시장에 뛰어든다면, 고객을 손에 쥐고 있는 상태에서 안정적 진출을 하는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이 도래하는 이 때,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리더로 거듭날 좋은 기회라고 확신합니다.


<개요>

-. 쏠드족(5060): 스마트+올드

-. 자신의 미래를 똑똑하게, 주체적으로 준비.

-. 재무적 요소 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요소도 챙김.

-. 이 부분은 새금 잘 함: 'mg오늘도청춘' 통장 등으로 고금리 마케팅 > 자금 흡수


-. 금융교육을 해 줘야 한다 봄: 디지털 금융 쪽으로 집중.

-. 스마트폰 뱅킹 등 기초적 디지털 금융, 그 이상이어 함.

-. 내가 주목한 디지털 금융은 암호화폐, 블록체인

-. 내년 3월, 특금법 시행으로 특히 디지털 금융자산 주목도 높아짐.

-. 시중은행들은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준비중

-. 새마을금고 역시 이와 관련한 준비를 하고, 교육 역시 이 부분에 집중해서 진행할 필요 있음.

-. 자금 유동성이 원활치 않아 공모주에 몰리는 이 때, 디지털 자산은 매력적 떡밥임.


<참고한 기사>


<작성 과정 다룬 방송>

매거진의 이전글 20' 하 현대해상 자소서 3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