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Oct 17. 2020

20' 하 신한금융투자 자소서 3번 예

Sales & Trading에 맞춰서 썼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0/26 마감하는 신한금융투자 본사영업 자소서를 적어봤습니다.

제가 금융권 관련 경험이 있는 게 아닌지라 작업하는 데 꽤 곤란을 겪었습니다.

당연히 스펙 없는 저 같은 사람이 쓰지는 못할 거에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금융권 관련 스펙을 잘 쌓아 두셨을 거고, 그냥 내가 뭘 어떻게 꿰어야 스스로를 보배로 만들지 몰라서 이걸 보고 계실 거라고 봅니다. 제 예시 참고해서 좋은 문항 쓰시고요. 혹시라도 막히는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고, 바로 밑 카페 링크 읽고 연락주세요.


■ 희망하는 구체적인 직무가 무엇이며,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포부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문항입니다. 아, 일단 특별한 재주가 없는 저로서는 당연히 Sales&Trading으로 갔는데, 거기도 녹록지는 않더라구요. 사이트에 있는 직무 내용에 기반해 완성했습니다. 일단 직무내용은 바로 밑에 첨부할게요.

-. Sales & Trading
1) Multi Strategy Trading, 주식 및 메자닌 투자 및 운용, 투자 리서치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을 골고루 가져가는 것 필요.

-. 동아리에서 잘 되는 것만 하는 게 아니고, 끊임없는 도전도 했다.

-. 도전을 즐기는 성향,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다.

-. 내가 부족한 부분은 완전히 다른 성향의 친구와 함께 일하면서 보완.

2) 원화채권(국채, 회사채 등) 및 해외 채권 중개 및 딜링
3) 해외채권 발굴 및 채널 상품 공급
4) 채권 운용, 포트폴리오 구성, 자금 유동성 관리, 국내/해외 RP 운용
5) 외환파생 차익거래, 스왑, 장내통화선물 및 장외FX 세일즈
6) 상품 발행 및 관리, 채널 상품 공급 및 마케팅


처음엔 간지를 살려 메자닌 투자 운용에 중점을 둘까 하다가 제 레퍼토리가 메자닌을 넣기엔 좀 어색하다고 판단이 들어서 위에 멀티 에셋만 강조했습니다. 글 보여드릴게용.


[멀티에셋 전문가, 위험과 안전 사이를 오가다]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율을 적절히 조합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수익을 안겨주는 멀티 에셋 전략 전문가가 꿈입니다. 요새 같이 불확실성이 커진 이 때, 위험 자산과 안전 자산 간의 줄타기를 하는 건 S&T 담당자라면, 응당 갖춰야 할 덕목입니다. 어떻게 자산을 운용해야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수익을 안겨 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저 역시 프로젝트 동아리를 할 때, 승승장구하는 것에만 몰두하지 않았습니다. 그 와중에도 끊임없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하면서 도전적 성향을 드러냈습니다. 이 기질이 업무를 하면서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불확실성 속에서 답을 알려주는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야말로 위험과 안전 사이에서 정답을 제시하는 곳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최근 내놓은 0>1 레포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무형자산의 시대와 이것의 가치를 다루는 보고서로 고객들에게 투자의 스펙트럼을 넓혀주고 있었습니다. 이런 도전이 가능한 건, AI를 활용해 불투명한 투자 환경에서 방향을 제시해 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입사 후, AI 못지않게 저와 함께 한다면, 반드시 수익을 낸다는 확신을 갖게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참고 기사>


<작성 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0' 하 새마을금고중앙회 4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