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Oct 25. 2020

20' 하 GS SHOP MD 자소서 1번 예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정통 중의 정통 문항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1월 2일 마감하는 GS SHOP MD 1번 예시 공유 드립니다.
문항은 엄청 표준입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저만의 스타일로 풀어가 봤으니 즐독해 주세요.
보시고 유료 작업 필요하신 분은 카톡 hori1017 주시고, 아래 두 링크 보신 뒤, 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지원 동기와 입사 후 포부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GS SHOP의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완성하다]

두 가지 혁신적 행보에 매료돼 GS SHOP에 지원했습니다. 첫째, 기술 혁신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청송사과를 추적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둘째, 사회적 혁신입니다.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를 3기째 꾸준히 운영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기술, 사회적 관점에서 새로운 미래 건설에 일조하는 GS SHOP에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저 역시 학부생 시절, 두 가지 혁신을 단행했습니다. 첫째, 대입 자소서 컨설팅 비즈니스를 하며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을 진행했습니다. 저에게 있어 기술적 혁신의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역전의 신과 미리내운동을 기획하며 소셜 임팩트도 실천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페일콘을 도입한 역전의 신을 통해 실패가 부끄럽지 않은 사회를 만들고자 했고, 미리내운동을 통해서는 기부의 생활화를 완성하는 데 힘을 쏟았습니다.

입사 후, 푸드와 서비스 부분을 두루 아우르는 MD가 되고 싶습니다. 미리내운동을 통해 300여개 맛집과 연을 맺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쌓은 로컬 맛집 데이터 및 이들을 위한 타깃 마케팅 기획 경험을 활용하겠습니다. 게다가 코로나19 등의 변수로 인해 서비스 파트에 변수가 커진 상황을 전략적으로 이용하고 싶습니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기술이나 데이터에 대한 지식 습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T나 데이터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 관련 컨퍼런스 참여 등을 통해 점차 관련 전문성을 획득해 GS SHOP의 두 분야에 융합을 완성하는 MD가 되겠습니다.


<위 작업물을 만드는 데 쓴 개요>

-. 블록체인 기술 적용해 청송사과 추적

-.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 미치는 기업 발굴

> 이처럼 기술, 사회적으로 새로운 미래를 건설하는 데 기여하는 GS SHOP에 매료됐다.


나 역시 두 가지 혁신을 학부생 시절 단행.

-. 역전의 신과 미리내 운동: 실리콘밸리의 페일콘, 기부의 생활화

-. 대입 자소서 컨설팅 비즈니스를 하며 쌓은 데이터 기반, 분석해 정교한 타겟팅 진행.


입사 후 포부

-. 미리내운동을 통해 쌓은 300여개에 이르는 로컬 맛집 데이터 및 이들을 위한 타깃 마케팅 경험 살려 푸드+서비스 결합 MD가 되겠다.

-. 특히 코로나 등으로 인해 변수가 커진 서비스 파트에서 새로운 변화를 불러오는 MD들의 활약 봄.

-. 경계를 허물고, 두 가지 분야를 융합해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몰고 오는 MD가 되겠다.

-. 융합은 필히 기술과의 결합을 필요로 한다.

-. 개인적으로 기술/데이터 공부에도 전념, 일단 기술 관련 부서나 협력사 등과 협업. 꾸준히 관련 컨퍼런스에 나가 내가 지향하는 그림이 구체화될 수 있는 데 필요한 지식 쌓겠다.


<참고 기사>


매거진의 이전글 20' 하 신한금융투자 자소서 3번 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