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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Nov 11. 2020

20' 하 KCC 영업 자소서 2번 예시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1월 16일 마감하는  KCC 2번 문항 예시 공유 드립니다.

문항은 [KCC 지원동기 및 사내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 입니다.

보시고 유료 작업 필요하신 분은 카톡 hori1017 주시고, 아래 두 링크 보신 뒤, 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harihari7474/1108

https://cafe.naver.com/harihari7474/1118

유료문의: hori1017(카톡)


[외부와의 협업, KCC 실리콘의 미래가 되다]

외부에서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만한 자원을 끊임없이 흡수하는 KCC의 행보가 제 동아리 운영 전략과 흡사하다는 판단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바즐던, 모멘티브 등을 인수해 기존의 도료, 건자재 외에 실리콘 사업을 KCC의 미래로 점찍었습니다.


제가 4년 내내 애정을 갖고 운영하던 KUPIC이란 동아리의 컨셉, 운영 전략이 KCC의 그것과 일치한다고 봤습니다. 디자인 씽킹을 테마로 한 제 동아리를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이슈나 트렌드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시도해 왔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인재를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영입을 시도했습니다.


입사 후, 중국 시장을 공략하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중국은 이미 7대 분야를 선정해 미래 사회로 발돋움할 준비를 마쳤고, 각 요소에 유기 실리콘이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KCC의 실리콘이 7대 인프라를 완성하는 데 세분화된 전략을 짜 중국 고객을 포섭하겠습니다. 이외에도 6G 표준을 세계 최초로 인증받고자 노력 중인 삼성전자 등과 선제적으로 협업해 KCC를 실리콘의 미래를 주도하는 리더로 만들겠습니다.


(개요)

도료, 건자재의 부진 > 실리콘으로 돌파.

바즐던, 모멘티브 인수 등으로 외부로부터 역량 흡수, 경쟁력 강화.

외부에서 성장 동력 찾는 것, 디자인 씽킹에 익숙한 나와 이어짐.

끊임없이 외부 트렌드를 보면서 프로젝트할 만한 거리 찾음.

프로젝트 기획/운영에 필요한 인재, 수시로 섭외함.

중국을 겨냥한 실리콘 영업 전략 셋업

중국, 미래 사회로 발돋움하기 위한 움직임 빨라지고 있는 중

특히 7대 분야 각각 어떤 부분에 실리콘이 필요한지 세밀하게 분석

그 빈틈을 파고드는 맞춤형 영업전략 구축, 중국 내부 실리콘 생산하는 경쟁사를 앞서간다.

6G 표준을 세계 최초로 주도하고자 하는 삼성전자 등 외부 파트너들과의 협업도 모색.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10280906339600109665&lcode=00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1/06/2020110602559.html

https://paxnetnews.com/articles/66783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906050100006690000434&lcode=00


자소서 7분컷 영상입니다. 참고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UXDIdJWcdx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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