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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Nov 22. 2020

20' 하 교보증권 자소서 1번 예시

지원동기 및 입사 위한 노력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1월 27일 마감하는 교보증권 자소서 1번 예시 공유 드립니다. 

문항은 [교보증권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입니다. 

보시고 유료 작업 필요하신 분은 카톡 hori1017 주시고, 아래 두 링크 보신 뒤, 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교보증권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것이면, 뭐든지 한다]

두 가지 이유 때문에 교보증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오랜 기간에 걸쳐 진행해야 하는 프로젝트도 고객이나 시대가 원한다는 것만 확인되면 거침없이 도전합니다. 공공지원임대주택사업, 산업단지개발 PF, VC사업 진출 등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저 역시 동아리 설립 과정에서 이와 같은 신념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디자인 씽킹을 기반으로 한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이 개념이 생소해 동아리에 의구심을 갖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거기에 굴하지 않고, 실리콘밸리의 페일콘을 본따 만든 역전의 신, 이탈리아의 서스펜디드 커피를 차용한 미리내운동 등을 론칭하면서 30배나 규모를 키웠습니다.


둘째, 부문별 맞춤 전략을 펼치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상품 라인업 확대나 시장 상황에 대한 적극적 대응 등을 보여주는 교보증권에서 일하기에 적합한 기질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동아리 프로젝트 운영 시, 프로젝트 성격에 맞는 멤버들을 섭외하는 '맞춤형 인적 자원 운영 전략'을 펼쳤습니다. 이들이 이끄는 프로젝트는 큰 폭으로 성장했습니다.


[자산관리영업에 필요한 두 가지 덕목 배양]

자산관리영업직을 수행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두 가지 준비를 이전 회사에서 했습니다. 첫째, 고객사와 협력사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시너지를 모색할 방안을 연구했습니다. 최대 30개에 이르는 고객사, 각 고객사에 갖가지 자재를 납품하는 협력사의 수는 이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소위 말해 고객사와 협력사 사이를 끊임없이 재조합해 이상적 파트너십을 만드는 데 힘썼습니다.


둘째, 고객사의 자재 주문 내역을 세세하게 검토한 뒤, 더 싸게 살 수 있는 대체품이 있다면 선제안을 했습니다. 즉, 구매 내역에 대한 꼼꼼한 분석 후, 고객의 가치에 부합하는 안을 먼저 제시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이외에도 관계 형성 능력 등 제가 가진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교보증권에 소중한 자산을 맡기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겠습니다.


<개요>

장기적 관점에서 도전해야 하는 것, 하지만 고객 니즈,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필요하면 한다.

공공지원임대주택사업, 산업단지개발 PF 등: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 하지만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분야 도전

vc사업 본격화(고위험 자산 처분): 우선, 디지털 쪽에 투자, 트랙레코드 쌓이면 바이오 등으로 점진적 확대

동아리 설립도 이런 관점에서 도전(디자인 씽킹 기반)

-. 자유전공학부에서 도전하고파서: 너무 법학의 후신이란 성격만 강함.

-. 디자인 씽킹 개념이 생소할 때라 다단계 아니냐는 오해도 들음

-. 실리콘밸리에서 유행하던 페일콘을 가져와서 역전의 신, 이탈리아 서스펜디드 커피 가져와서 미리내 운동


부문별 맞춤 전략 진행: 상품 라인업 확대, 시장 상황에 적극적 대응

-. 동아리 프로젝트를 운영하면, 프로젝트 성격에 맞는 친구들 섭외

-. 일종의 수시채용

-. SNS 등으로 개인 생각을 가감없이, 논리적으로 풀어내는 친구들에게 먼저 손을 내밈.

-. 프로젝트 성격에 맞는 맞춤형 인적 자원 배치 전략으로 프로젝트의 효율적 성장을 이끔


지점영업의 자산관리영업직: (장기/신뢰) 관계형성 비즈니스

-. 고객 개개인이 직접 정보 습득/활용에는 한계

-. 고객의 수익과 위험 종합적 관리, 자산 나누고 증대시킴

-. 종합적 투자 컨설팅 필요

-. 고객의 투자성향도 고려해야 함

-. 세심한 사후관리, 폭넓은 부가서비스 제공

-. 토탈 업무 수행 능력, 분석력, 관계 형성, 사후 관리

-. 고객에게 긍정적이고 친숙하게 다가가기


<서브원에서의 경력>

-. 관리하던 고객사가 최대 30개.

-. 고객사-협력사 간 시너지 모색하기 위한 조합 연구: 꼭 매출 직결되지 않아도 계속 구상함.

-. 고객사, 협력사, 서브원 삼자의 발전을 위한 고민.

-. 고객사의 자재 주문 내역 세세하게 검토

-. 주문 내역을 보고, 혹여라도 비싸게 사는 게 있으면 선제적으로 안내.

-. 더 싸게 살 수 있는, 동일 성격을 가진 대체품 제안: 분석 후, 선제안 > 고객 만족 극대화

-. 고객사 키맨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 위해 스스럼 없이 연락: 특히 부장님급 어르신 공략

-. 대학교 교수님이나 제약사 구매팀 부장님 등에게 인사하고, 공경하는 태도로 고객 관계 관리에 있어 제가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음.


<직무 소개>


<참고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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