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Nov 24. 2020

20' 하 IBK저축은행 신입 자소서 3번

입행 후 포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2월 6일 마감하는 IBK 저축은행 3번 예시 공유 드립니다.

문항은 입행 후 포부 입니다. 보시고 유료 작업 필요하신 분은 카톡 hori1017 주시고, 아래 두 링크 보신 뒤, 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 입행 후 포부(1000자 이내)

[서민, 중소기업,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를 포용하다]

입행 후, 세 가지 포부를 IBK저축은행에서 실현하고자 합니다. 첫째, 서민 고객의 금융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1금융권에서 대출받지 못해 힘들어 하는 서민 고객들을 직접 찾아다니겠습니다. 특히 제가 집중하고 싶은 분들은 소상공인입니다. 미리내운동을 통해 전국 300여개 가게의 사장님들을 만나고 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 분들이 어떤 고충을 갖고 있는지 확인한 바 있습니다. 처음 보는 분들과도 금세 관계를 맺을 노하우가 저에게는 있습니다. 일례로 영업시간 외 주말에도 자주 찾아가 단골손님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하루에 6끼를 먹어도 되겠다는 일념으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을 만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둘째, 기업 고객의 금융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우선, 잠재력이 풍부한 기업 발굴에 힘쓰겠습니다. 그 기업의 대내외적 환경을 면밀히 살펴 대출로 인한 미래 성장성을 수치화시키겠습니다. 재무제표 뿐만 아니라 핵심 기술이나 아이템을 둘러싼 시장상황 등도 보겠습니다. 궁극적으로 대출을 상환해야 하는 만기 시점에 그 기업이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를 체크하고, 거기까지 도달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산업이 뭔지 파악하고, 그 산업을 이끄는 유망 기업과도 손잡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코리아자산신탁과의 MOU를 통해 부동산 시장을 노크한 게 좋은 사례입니다. 학부 시절, 디자인 씽킹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매번 다양한 프로젝트 주제를 발굴해 왔습니다. 그 노하우를 십분 활용하겠습니다.


셋째, 전국민의 금융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현재 IBK저축은행은 부울경의 대표 저축은행입니다. 그 모델을 전국으로 확장시키기 위한 고민을 거듭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개인 블로그를 운영해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어 더 많은 고객들을 IBK저축은행의 울타리 안에 들어오도록 만들겠습니다. 일련의 목표를 모두 달성해 IBK저축은행의 성장을 이끄는 행원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참고 뉴스>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0' 하 교보증권 자소서 1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