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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Dec 21. 2020

20하 현대종합특수강 자소서 2번 예

해외영업 직무 수행 시, 생각해 볼 나의 강/약점(ft. 이전 회사)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2월 27일에 마감하는 현대종합특수강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자신의 강점/약점을 기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을 기술하십시오 (400자)


현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수요처 발굴이 제 강점입니다. 이는 이전 회사에서부터 연마해 온 역량입니다. 새로운 고객사를 발굴하지는 않았지만, 기존 고객사 안에서 확대시킬 매출이 없는지 현장을 면밀히 살펴봤습니다. 특히 제가 공장 고객사들을 주로 맡고 있다 보니 다른 곳보다도 현장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이 경험을 살려 가장 큰 고객사인 현대기아자동차의 고민 해결은 물론, 새로운 고객사 발굴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에 반해 디테일이 부족하다는 것은 해외영업 담당자로서 반드시 극복해야 할 약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사소한 요구사항도 놓치지 않아야 영업을 성공적으로 전개시킬 수 있는데, 이것이 부족해 고객 클레임을 몇 번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동료들에게 항상 물어봅니다.


<개요>

자동차용 특수강 외에 다양한 수요처 발굴

이전 회사에서 고객사가 매출 확대를 할 수 있도록 현장 파악

특히 대한제강, CJ씨푸드의 공장을 고객사로 맡아 이들의 니즈 면밀하게 파악하고 파고드는 데 주력

이 경험을 살려 현대기아자동차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하는 건 물론, 자동차 외 새로운 고객사 발굴에도 힘쓸 것.


새로운 기회/가능성/시장 발굴에는 자신 있지만, 디테일에는 다소 약한 편.

고객의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아야 영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약해 이전 회사에서도 고객 클레임을 몇 번 받음.

이를 보완하기 위해 동료들에게 자주 물어 봄. 내가 놓치고 있는 건 없는지 검증.


<직무 소개>

채권관리

수요처 및 시장 동향 파악

시장조사, 클레임 및 고객불만 대응


위 내용은 세아특수강 국내영업/수출에서 따온 것입니다.


<참고기사>

-. 위 뉴스는 현대종합특수강의 경쟁자이자 업계 1위, 세아특수강 기사입니다.


<작성 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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