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an 02. 2021

21상 종근당홀딩스 자소서 1번 예시

회사 지원동기 및 경영기획 자신 있는 이유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월 7일에 마감하는 종근당홀딩스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1. 종근당홀딩스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한 직무에 대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개인의 강점과 개성을 바탕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700자)


[종근당홀딩스의 미래, 도전과 소통으로 일조하다]

미래 지향적 회사에서 일하고 싶었고, 거기에 종근당홀딩스가 제격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자회사인 종근당바이오의 행보에 특히 매료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하는 종근당건강에 원물을 제공하고 있고, 이 경험을 살려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저 역시 미래를 내다보고 움직이는 스타일입니다. 먼저, 4수한 경험이 실리콘밸리에서 유행하던 페일콘이란 기획과 만나 '역전의 신'이란 토크콘서트를 만드는 데 원천이 되었습니다. 또한, 전국 300개 가게가 참가한 미리내운동의 창립멤버가 될 수 있었던 것도 과거의 경험이 한몫 했습니다. 스타벅스 캘리포니아점에서 진행하던 '뒷 사람 커피 사주기' 이벤트를 학교 앞 카페에서 해 봤기 때문에 바로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경영기획팀에서 제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고 자신하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이 모두 이전 회사에서 일하며 얻은 확신입니다. 우선, 도전적으로 목표치를 정하고,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일념으로 일했습니다. 매번 현장을 돌아다니며 매출을 올릴 만한 요소를 발굴했습니다. 둘째, 제 고객 관리가 옳은지를 선배들에게 자문했습니다. 이는 학부생 시절, 디자인 씽킹 동아리를 만들며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자주 가지면서 자리잡은 업무 태도였습니다. 입사 후에도 제 강점을 살려 종근당홀딩스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위 자소서 작성 개요>

-. 종근당홀딩스: 투자사업 부문 담당

-. 자회사, 종근당건강 실적에 영향 많이 받음

-. 락토핏, 오메가3

-.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경험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


-. 미래를 내다보고, 투자하는 것.

-. 지금의 경험은 미래의 나에게 필시 도움이 된다는 생각.

-. 4수 경험 + 실리콘밸리 페일콘 = 역전의 신

-. 스타벅스 캘리포니아점에서 하던 뒷사람 커피 사주기 + 학교 앞 카페에서 해 봄 = 미리내운동 단박에 이해하고, 바로 참가.

-. 이전 회사에서도 한미약품 제약사 고객 상대 경험을 살려 한양대 고객을 원활하게 응대. 한미약품 때, 교류하던 협력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양대 주문자들의 급박한 요청도 유연하게 응대. (요건 미반영)


-. 이전 회사, 2년 반 근무, 내가 담당하던 고객사들 사업계획 수립 경험 보유.

-. 일단 도전적으로 목표치를 정함. 이를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일념으로 일함.

-. 무엇보다 고객사의 성격을 불문하고, 현장을 열정적으로 다님.

-. 목표 매출 및 손익을 내가 잘 달성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 선배들에게 자주 자문 구함.

-. 작은 거라도 소통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음. 원래부터 소통하면서 일하는 스타일이라서.


<직무 설명>

-. 기획 및 그룹 계열사 사업 계획 수립

-. 재무 손익 관리/분석/추정 및 보고

-. 자회사 경영실적 분석 및 평가

-. 계열사 경영진단, 이슈도출, 분석 업무


cf. 밑에 두 개는 개인적으로 신입에게 기대하지 않을 법한 내용

-. 신규사업/투자 업무

-. 사업전략, 경쟁사 정보 수집/분석, 시장조사


<참고 뉴스>

(아래 기사는 참고만 하세요. 자소서 쓸 때, 고려한 내용은 없습니다)


<작성 과정 다룬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상 코트라 인턴 자소서 3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