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Feb 11. 2021

21상 한국전력 인턴 자소서 2번

요금부 인턴으로서 일한다고 가정하고 썼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월 17일에 마감하는 한국전력 인턴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2. 청년인턴 직무와 관련하여 현재 귀하의 능력 중 보완할 부분과 해당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정확성을 갖추기 위한 두 가지 노력]

요금부 인턴이 된다면, 가장 필요한 게 정확한 요금 계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상대적으로 정확성이 부족한 저로서는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실제 이전 회사에서도 이런 부분을 보완하는 데 힘을 썼습니다. 저에게 쏟아지는 여러가지 업무를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그 전까지는 한 번도 쓰지 않았던 다이어리를 작성했습니다. 매일 할 일, 그 전 날 못한 일, 상사 분께서 그 날 갑자기 시킬 수 있는 일 이렇게 세 부분으로 다이어리를 나누어 스케줄을 관리했습니다. 이를 통해 점차 제 업무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고, 꼼꼼함 역시 향상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특히 계산 업무를 함에 있어 엑셀 활용 능력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엑셀의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도 데이터 값을 산출해 내는 데 도움이 되는 함수 등을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턴이 되고 나서도 시간 틈틈히 엑셀 계산 관련 공부에 매진하겠습니다. 꾸준히 연마해 온 꼼꼼함 및 엑셀 프로그램 활용도 숙지 등은 요금부 선배들을 도와 고객들에게 정확한 요금을 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개요)

요금업무란 고객이 사용한 전기사용량만큼 정확히 요금을 계산해 고객에게 요금을 청구하도록 점검하고 관리하는 업무


-. 정확성/꼼꼼함 부족

-. 실제 이전 회사에서 일할 때도 b2b 비즈니스, 정산에 있어 어려움 겪음.

-. 다양한 업무를 하나라도 놓치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판단.

-. 업무 다이어리/스케줄표 만듬.

-. 매일 해야 할 일, 그 전 날 못한 일, 한 칸은 갑자기 그 날, 상사가 시킬 일 기재해 두는 용도로 비워 둠.

-. 쏟아지는 많은 업무를 다 놓치지 않고 내가 컨트롤할 수 있게 두면서 꼼꼼함 점차 향상됨.


-. 계산에 있어 내가 직접 하는 게 아니다.

-. 엑셀 프로그램 공부, 특히 데이터 값을 산출해 내는 프로그램 공부에 매진하겠다.


(작성 과정에 참고가 된 URL)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