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밸런스 PB로 대동단결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8일에 마감하는 롯데홈쇼핑 ONE TV 건강식품 MD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롯데홈쇼핑 OneTV 건강식품 MD로서 하고 싶은 업무를 제시하고, 관련된 본인의 성공사례를 기술하세요
[데일리 밸런스의 기치 아래, 무한 협업 진행]
데일리 밸런스 내 히트상품의 원료가 되는 콜라겐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와 협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건강식품 파트를 넘어서 롯데홈쇼핑 전체의 매출 향상을 일으키기 위해 타 부서와 머리를 맞대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의 성공 가능성을 데이터로 뒷받침해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일궈내는 MD가 되고 싶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패션 팀과의 협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미 콜라겐 앰플은 출시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 협업 파트너로는 패션이 유력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시장 조사 결과, 콜라겐을 원료로 한 쿠션이나 마스크 등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적극적 협업을 위한 여건은 마련되어 있다고 봤습니다.
이를 성공으로 이끌어 갈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리내운동 프로젝트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을 본따 만들었던지라 해외의 유사사례를 면밀하게 검토했습니다. 또한, 300여개 가게 전체 평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는 데에도 기여했습니다. 장사가 잘되는 가게의 노하우를 정리해 데이터화한 뒤, 타 지역 동종 가게에 전달하며 모두의 성장을 모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리내농장 등 파생 프로젝트를 기획해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습니다. 이는 전세계 유사 캠페인 현황, 캠페인에 참여한 가게들의 현황 등을 꼼꼼히 파악했기 때문에 일궈 낼 수 있었던 성과였습니다.
롯데홈쇼핑에서 '데일리 밸런스'의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에 전파시켜 매출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최고 수준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는 MD가 되겠습니다.
<개요>
데일리 밸런스 > 이너뷰티 > 먹는 콜라겐 > 콜라겐 앰플
뷰티/패션 측과 적극적 협업
영역을 넘나드는 협업: 콜라겐 패션마스크도 출시된 상황.
_
경쟁사 분석
외국 사례 분석
_
미리내운동
-. 장사 잘 되는 가게 노하우 정리/데이터화 > 다른 지역 가게에 전달
-. 미리내가게 전체 매출 평균 30% 향상에 기여
-. 미리내 농장 등 파생 프로젝트도 진행
-. 이 프로젝트의 시발점이 된 이탈리아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 분석
<참고기사>
cf. 건강식품 MD 직무 소개 및 글쓰는 데 참고한 부분이 있는 자료
(자소서 작성과정 다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