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Feb 26. 2021

21상 롯데홈쇼핑 건강식품 MD 2번

데일리 밸런스 PB로 대동단결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8일에 마감하는 롯데홈쇼핑 ONE TV 건강식품 MD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롯데홈쇼핑 OneTV 건강식품 MD로서 하고 싶은 업무를 제시하고, 관련된 본인의 성공사례를 기술하세요


[데일리 밸런스의 기치 아래, 무한 협업 진행]

데일리 밸런스 내 히트상품의 원료가 되는 콜라겐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와 협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건강식품 파트를 넘어서 롯데홈쇼핑 전체의 매출 향상을 일으키기 위해 타 부서와 머리를 맞대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의 성공 가능성을 데이터로 뒷받침해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일궈내는 MD가 되고 싶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패션 팀과의 협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미 콜라겐 앰플은 출시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 협업 파트너로는 패션이 유력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시장 조사 결과, 콜라겐을 원료로 한 쿠션이나 마스크 등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적극적 협업을 위한 여건은 마련되어 있다고 봤습니다.


이를 성공으로 이끌어 갈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리내운동 프로젝트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을 본따 만들었던지라 해외의 유사사례를 면밀하게 검토했습니다. 또한, 300여개 가게 전체 평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는 데에도 기여했습니다. 장사가 잘되는 가게의 노하우를 정리해 데이터화한 뒤, 타 지역 동종 가게에 전달하며 모두의 성장을 모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리내농장 등 파생 프로젝트를 기획해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습니다. 이는 전세계 유사 캠페인 현황, 캠페인에 참여한 가게들의 현황 등을 꼼꼼히 파악했기 때문에 일궈 낼 수 있었던 성과였습니다.


롯데홈쇼핑에서 '데일리 밸런스'의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에 전파시켜 매출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최고 수준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는 MD가 되겠습니다.


<개요>

데일리 밸런스 > 이너뷰티 > 먹는 콜라겐 > 콜라겐 앰플

뷰티/패션 측과 적극적 협업

영역을 넘나드는 협업: 콜라겐 패션마스크도 출시된 상황.

_

경쟁사 분석

외국 사례 분석

_

미리내운동

-. 장사 잘 되는 가게 노하우 정리/데이터화 > 다른 지역 가게에 전달

-. 미리내가게 전체 매출 평균 30% 향상에 기여

-. 미리내 농장 등 파생 프로젝트도 진행

-. 이 프로젝트의 시발점이 된 이탈리아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 분석


<참고기사>

cf. 건강식품 MD 직무 소개 및 글쓰는 데 참고한 부분이 있는 자료



(자소서 작성과정 다룬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