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r 04. 2021

21상 한국남동발전 자소서 2번 예시

남동발전의 미래전략 제시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8일에 마감하는 한국남동발전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② 국내외 에너지 산업 및 남동발전의 사업환경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남동발전이 나아가야할 목표 및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그렇게 제시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스마트팜 관련 기술과의 콜라보, 전세계의 균형 발전을 위한 제언]

남동발전은 현재, 신재생에너지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있습니다. 한 발 더 나아가, 국내 영농 기술을 얹어 해외진출을 시키는 걸 제안합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농산물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의미 있는 행보로 여겨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태양광과 수력발전을 중심으로 본 남동발전의 세계화 전략]

구체적으로는 두 가지를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영농형 태양광 발전의 해외진출입니다. 이는 현재 남동발전이 주력으로 하고 있는 사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행보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한 이후, 여러 변화가 있었지만, 가장 대표적 변화를 들자면, 빈부 격차의 확대라고 생각합니다. 전세계 저소득층에 있는 사람들이 농업을 통해 재기를 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준다면, 남동발전, 나아가 대한민국의 값어치가 더 올라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수력발전의 해외진출 전략에도 디테일을 가미하는 걸 제안합니다. 특히 척박한 토지로 인해 수자원 관리가 잘 되지 않는 지역을 타깃으로 삼아 관련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즉, 빅데이터 등 각종 ICT 기술을 활용해 수자원을 효과적으로 컨트롤하는 관개 기술을 기존 수력발전 사업에 얹은 신사업을 제안합니다. 이 또한, 앞에서 제시한 영농형 태양광 발전처럼 전세계 사람들의 빈부 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시켜 주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이미 남동발전은 성공적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 기술을 해외, 특히 개발도상국에 수출해 매출과 전세계의 발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제가 제시한 농업 기술과의 콜라보는 남동발전이 아직 발전의 여지가 남아 있는 국가들이 가장 먼저 찾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데 큰 공헌을 할 것입니다.


<작업에 참고한 기사/뉴스>



(작성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