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와 커리어패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29일에 마감하는 KT 유통채널관리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KT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KT 입사 후 해당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미래 KT, 그 중심에 있는 유통채널관리]
KT의 두 가지 행보에 주목해 지원했습니다. 첫째, 콘텐츠 개발, 유통 및 재투자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려는 점에 매료되었습니다. 둘째, AI나 클라우드 등을 활용해 기업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KT의 노력에도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 중에서 유통채널관리 담당자가 되고 싶었던 것도 미래의 KT를 생각했을 때, 가장 변화가 큰 직무일 거라고 봤기 때문입니다. KT의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미니 플랫폼이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학부생 시절에도 상대방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주려는 노력을 해 왔습니다. 첫째, 동아리 운영 당시, 후배들이 이 곳에서 활동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둘째, 대입 자소서 비즈니스를 할 때도 고객들의 점수를 세분화하는 한편, 각자의 역량을 중심으로 한 커리어 패스까지 만들어 준 바 있습니다.
입사 후, 두 가지 노력을 할 생각입니다. 첫째, 완벽한 상권 분석을 하겠습니다. 전국 300개 가게가 참여한 미리내운동을 기획 및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하겠습니다. 둘째, KT 전체의 목표를 지사에 어떻게 흡수시킬지 고민하겠습니다. 이는 매출이 잘 나오는 타 상권 매장의 전략을 벤치마킹해 다른 지역 가게에 전달해 준 기존 노하우에 상권 분석 경험을 덧입혀 달성하다 보면, 어느새 전문가로 성장해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콘텐츠 > 유통 > 재투자: 고객에게 색다른/차별화된 경험 제공 목표
기업고객의 편의성 강화
-. 유통채널 관리 및 유무선 세일즈 기획
-. 신규채널/매장 발굴
> 유통채널관리의 정의도 바껴야 한다.
> 매장에서 단순히 스마트폰만 파는 게 아니라 kt의 여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미니 플랫폼이 돼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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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리에서 후배들 상담 및 청사진 제시로 후배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제공
자소서 비즈니스에서도 고객의 세밀한 점수 가르고, 역량 기반 커리어 패스 제시로 자소서 차별화를 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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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 완벽 분석부터 단행.
이는 미리내운동 전국 300개 가게 관리하면서 쌓은 네트워크 역량 및 지역별 상권 이해능력 활용
KT 전체가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목표 파악
그 목표를 지사에서 달성하기 위해 어떤 구체적 액션을 취해야 할지에 대해서 고민.
매출이 잘 나오는 타 상권의 전략을 벤치마킹하면서 쌓은 통찰력을 활용해서 회사 전체의 비전을 지사에 접목시킬 거다.
(참고한 기사)
(자소서 작성 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