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r 24. 2021

21상' KT 유통채널관리 자소서 1번

지원동기와 커리어패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월 29일에 마감하는 KT 유통채널관리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KT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KT 입사 후 해당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미래 KT, 그 중심에 있는 유통채널관리]

KT의 두 가지 행보에 주목해 지원했습니다. 첫째, 콘텐츠 개발, 유통 및 재투자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려는 점에 매료되었습니다. 둘째, AI나 클라우드 등을 활용해 기업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KT의 노력에도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 중에서 유통채널관리 담당자가 되고 싶었던 것도 미래의 KT를 생각했을 때, 가장 변화가 큰 직무일 거라고 봤기 때문입니다. KT의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미니 플랫폼이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학부생 시절에도 상대방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주려는 노력을 해 왔습니다. 첫째, 동아리 운영 당시, 후배들이 이 곳에서 활동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둘째, 대입 자소서 비즈니스를 할 때도 고객들의 점수를 세분화하는 한편, 각자의 역량을 중심으로 한 커리어 패스까지 만들어 준 바 있습니다.


입사 후, 두 가지 노력을 할 생각입니다. 첫째, 완벽한 상권 분석을 하겠습니다. 전국 300개 가게가 참여한 미리내운동을 기획 및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하겠습니다. 둘째, KT 전체의 목표를 지사에 어떻게 흡수시킬지 고민하겠습니다. 이는 매출이 잘 나오는 타 상권 매장의 전략을 벤치마킹해 다른 지역 가게에 전달해 준 기존 노하우에 상권 분석 경험을 덧입혀 달성하다 보면, 어느새 전문가로 성장해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콘텐츠 > 유통 > 재투자: 고객에게 색다른/차별화된 경험 제공 목표

기업고객의 편의성 강화


-. 유통채널 관리 및 유무선 세일즈 기획

-. 신규채널/매장 발굴

> 유통채널관리의 정의도 바껴야 한다.

> 매장에서 단순히 스마트폰만 파는 게 아니라 kt의 여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미니 플랫폼이 돼야 함.

_

동아리에서 후배들 상담 및 청사진 제시로 후배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제공

자소서 비즈니스에서도 고객의 세밀한 점수 가르고, 역량 기반 커리어 패스 제시로 자소서 차별화를 꾀함.

_

상권 완벽 분석부터 단행.

이는 미리내운동 전국 300개 가게 관리하면서 쌓은 네트워크 역량 및 지역별 상권 이해능력 활용

KT 전체가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목표 파악

그 목표를 지사에서 달성하기 위해 어떤 구체적 액션을 취해야 할지에 대해서 고민.

매출이 잘 나오는 타 상권의 전략을 벤치마킹하면서 쌓은 통찰력을 활용해서 회사 전체의 비전을 지사에 접목시킬 거다.


(참고한 기사)



(자소서 작성 과정 다룬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