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pr 18. 2021

21상' HMM 영업관리 자소서 4번

컨테이너+벌크 다 잡자!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4월 23일(18:00)에 마감하는 HMM 영업관리 자소서 4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향후 10년 후, HMM에서 성취하고 싶은 목표 2가지를 직무 중심으로 기술해 주세요 (700)


[컨테이너와 벌크를 아우르는 전문가]

크게 두 가지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단기적으로는 컨테이너선의 수익 향상에 주력하겠습니다. 기기관리 및 전략기획 업무를 수행하면서 과거 컨테이너선을 이용했던 고객사들의 물량 데이터를 꼼꼼하게 파악하겠습니다. 이와 동시에 고객사들이 속해 있는 산업의 거시적 시황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컨테이너선 공급 조절을 선제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이렇게 수익성을 중시하는 운영전략을 확립하는 건 물론이고, 모든 컨테이너선을 화물로 꽉 채우겠습니다.


둘째, 장기적으로는 HMM에서 전략적으로 키우는 분야인 벌크선의 영업관리 담당자로 활약하고 싶습니다. 특히 부정기벌크선 관리에 집중하겠습니다. 제가 주목한 건 곡물, 원목 등 원자재입니다. 시대가 지나도 곡물 수요는 여전히 존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식량무역에 투자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의 영업에 앞장서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우크라이나, 베트남, 중국 등 이들이 식량 무역을 진행하는 주요 국가의 무역 및 통관정책에 대한 특이점, 변화사항을 발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고객사 측에도 공유하겠습니다.


이 때의 영업 경험을 활용해 부정기벌크선 사업을 하기 위해 배를 빌려가는 중소형 선사들에게 관련 노하우를 공유해 주겠습니다. 이는 HMM과의 장기적 파트너십 및 안정적 수익 모델 구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요)

-. 장기 용선으로 안정적 선대 확보


<컨테이너 부문: 컨테이너기기관리 및 전략기획>

-. 스마트 컨테이너선 8척 인수

-. 과거 컨테이너선 물량 및 이용한 고객사들의 현황 면밀 파악.

-. 과거의 미시/거시 경제 흐름 파악.

-. 주요 고객사 시황을 면밀하게 파악 > 선제적 공급 조절 시행

-. 제가 맡을 컨테이너선은 내내 만선을 완성하겠다.

_

-. 고수익 화물 위주

-. 선복 활용 극대화


<벌크 부문: 부정기벌크 영업관리>

-. 벌크 부문: 전략화주 영업 > 경쟁력 있는 선대 구축

-. 부정기선 키우겠다(곡물, 원목 등 원자재)

-. LNG, 석유, 석탄 등을 싣는 벌크선에 대한 수요는 아직 높을 수 있어도 줄어드는 건 시간문제.

-. 친환경, 뉴노멀, 탄소중립 등의 영향.

-. 곡물 무역에 집중.

-. 특히 식량사업에 투자를 많이 하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측의 니즈 공략에 집중.

-. 우크라이나, 베트남, 중국 등 식량무역 진행하는 국가 통관 등 무역진행 시, 특징점 파악

-. 이들과 일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른 부정기벌크 사업을 원하는 중소형 대선사에게 배만 빌려주는 게 아니고, 노하우도 함께 공유.


<참고기사>


(작업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상' 현대백화점그룹 자소서 3번 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