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un 04. 2021

21상' 오설록 사업기획 2번 예시

회사 선택 기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6월 10일에 마감하는 오설록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OSULLOC이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다양한 도전, 오설록에서 이뤄내다]

경험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하게 도전하는 회사를 선호해 왔습니다. 그 시발점이 된 건 전공이었습니다. 어떤 전공을 택하더라도 제약이 없던 자유전공을 거쳐 디자인 씽킹을 골자로 하는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거기서 실패에 주눅들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그 덕분에 미리내운동이나 역전의 신과 같은 성공 케이스도 나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2년여간 다닌 회사 역시 다양한 고객사의 구매를 아웃소싱하는 곳이었습니다. 일련의 커리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경계를 정해두지 않고 도전하는 삶을 살아왔고, 오설록이 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국내 1위 차 브랜드라는 사실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도전을 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인드 클래스, 차 정기구독 서비스, 티를 칵테일 형태로 만들어 파는 시도 등 차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최근에는 이너핏 워터플러스를 출시하는 등 MZ세대에게도 차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애쓰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입사 후, 오설록의 다양한 신사업이 고객의 삶에 변화를 주면서도 수익성까지 놓치지 않도록 서포트하겠습니다.


(개요)

-. 국내 1위 차 브랜드란 사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

-. 차를 활용해 고객의 경험 폭을 넓혀주기 위한 도전이라는 것이 인상깊다.

-. 티를 마시면서 진행하는 마인드 클래스, 차 정기구독 서비스, 티 칵테일 형태 등 차의 본질적 가치를 다양한 경험으로 제공하는 수단 인상적.

-. 고객들의 일상 구석구석에 차를 스며들게 하려는 도전적 목표가 느껴짐.

-. 티를 다양한 제형으로 경험하게 하려는 것도 이 노력의 일환이라고 봤다. 워터플러스도 그에 기반해 바라봐야 합니다.


-. 경험의 폭을 넓히기 위해 도전하는 건 나와도 일치.

-. 형태를 정해두지 않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디자인씽킹 동아리를 만든 게 그 일환.

-. 거기서 미리내운동, 역전의신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 물론 실패한 프로젝트도 많다, 하지만, 실패에 움츠려들지 않고, 도전을 이어갔기에 유의미한 성공을 거둔 것도 생김.

-. 자유전공을 거치고, 이전 회사가 다양한 고객사의 구매를 아웃소싱한 것도 다양한 형태의 도전을 중요시하는 내 기조와 일치.


(참고기사)


(참고, 격세지감 기사)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