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선택 기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6월 10일에 마감하는 오설록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OSULLOC이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다양한 도전, 오설록에서 이뤄내다]
경험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하게 도전하는 회사를 선호해 왔습니다. 그 시발점이 된 건 전공이었습니다. 어떤 전공을 택하더라도 제약이 없던 자유전공을 거쳐 디자인 씽킹을 골자로 하는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거기서 실패에 주눅들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그 덕분에 미리내운동이나 역전의 신과 같은 성공 케이스도 나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2년여간 다닌 회사 역시 다양한 고객사의 구매를 아웃소싱하는 곳이었습니다. 일련의 커리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경계를 정해두지 않고 도전하는 삶을 살아왔고, 오설록이 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국내 1위 차 브랜드라는 사실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도전을 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인드 클래스, 차 정기구독 서비스, 티를 칵테일 형태로 만들어 파는 시도 등 차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최근에는 이너핏 워터플러스를 출시하는 등 MZ세대에게도 차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애쓰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입사 후, 오설록의 다양한 신사업이 고객의 삶에 변화를 주면서도 수익성까지 놓치지 않도록 서포트하겠습니다.
(개요)
-. 국내 1위 차 브랜드란 사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
-. 차를 활용해 고객의 경험 폭을 넓혀주기 위한 도전이라는 것이 인상깊다.
-. 티를 마시면서 진행하는 마인드 클래스, 차 정기구독 서비스, 티 칵테일 형태 등 차의 본질적 가치를 다양한 경험으로 제공하는 수단 인상적.
-. 고객들의 일상 구석구석에 차를 스며들게 하려는 도전적 목표가 느껴짐.
-. 티를 다양한 제형으로 경험하게 하려는 것도 이 노력의 일환이라고 봤다. 워터플러스도 그에 기반해 바라봐야 합니다.
-. 경험의 폭을 넓히기 위해 도전하는 건 나와도 일치.
-. 형태를 정해두지 않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디자인씽킹 동아리를 만든 게 그 일환.
-. 거기서 미리내운동, 역전의신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 물론 실패한 프로젝트도 많다, 하지만, 실패에 움츠려들지 않고, 도전을 이어갔기에 유의미한 성공을 거둔 것도 생김.
-. 자유전공을 거치고, 이전 회사가 다양한 고객사의 구매를 아웃소싱한 것도 다양한 형태의 도전을 중요시하는 내 기조와 일치.
(참고기사)
(참고, 격세지감 기사)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