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un 05. 2021

21상' 한화손해보험 자소서 4번 예시

보험의 미래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6월 16일에 마감하는 한화손해보험 자소서 4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본인이 일상에서 보험을 이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보험의 가치는 무엇이며, 미래의 보험이 추구해야 할 모습이나 방향은 무엇이어야 하는지 말씀해주세요.


[보험, 나에게 용기를 갖게 해 주다]

이전 회사에서 홍보영상을 찍던 중, 전치 8주에 달하는 요추 골절을 당했습니다. 허들을 넘지 못해 허리가 다친 것입니다. 당시 회사에서 산업재해로 처리돼서 지원을 받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가입해 있던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도 받았습니다. 입원해 있던 중 제가 애초에 보험상품에 가입해 있다는 것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었다면, 허들을 좀 더 자신 있게 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본래 운동신경도 둔한 데다가 겁까지 많아 허들 넘는 것에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2번에 걸쳐 허들넘기에 도전하다가 그런 사고를 겪게 되었습니다. 물론 보험의 혜택을 받아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다치지 않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는 얼마든지 위험과 맞닥뜨릴 수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내 곁에 보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어떤 위험이 닥쳐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편화된 일상에 스며들다]

미래사회로 넘어갈수록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세분화해서 바라봐야 합니다. 마침 올 8월부터 금융권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이 시작됩니다. 사람들의 하루를 좀 더 파편화해서 관찰하고 분석하는 게 가능해지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발맞춰 빅데이터 활용 및 분석 기술 역시 고도화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보험이 사람들의 하루 중 위험의 가능성을 1%라도 내재하고 있는 요소에 스며들어 완충제 역할을 해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이동거리당 운전자 보험, 반려동물 보험 등 과거에는 없었던 보험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사람들 삶의 변화를 감지하고 거기에 부응하면서 나온 상품들입니다.


그 변화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사람들의 변화를 예측해 그 예측에 부합하는 보험상품을 내놓는 것도 미래 보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테면 가칭, 일상연구소를 만들어 사람들의 삶을 연구하고, 그들의 미래를 디자인해 주는 것도 보험이 할 수 있는 역할이라 봅니다.


(개요)

-. 이전 회사에서 홍보영상 찍다가 전치 8주 요추 골절을 당한 경험이 있다.

-. 그 때, 회사에서 산업재해로 처리되어서 지원도 받았고, 보험금도 받았다.

-. 입원해 있으면서 이런 생각을 했다. 내가 보험상품 가입해 있는 게 있으니까 좀 더 자신있게 허들 넘기에 임했더라면 안 다치지 않았을까?

-. 사실 운동신경도 둔하고, 겁도 많아서 자신이 없었다.

-. 보험의 혜택을 받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안 다치는 게 중요함.


-.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는 언제든지 위험과 맞닥뜨릴 수 있다.

-. 그 때, 이 보험이 있다는 것을 인지한다면, 충분히 어떤 도전도 두려워하지 않고 나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함.


-. 사람들의 일상을 세분화시켜서 바라봐야 한다.

-.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서 사람들의 일상을 파편화시켜서 분석하는 게 가능해졌다.

-. 빅데이터 활용/분석 기술도 초반보다 엄청 고도화되었다.

-. 이를 바탕으로 보험이 파고들어가 윤활유/완충제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부분을 파악해야 한다.

-. 이미 이동거리당 운전자 보험, 반려동물 보험 등 과거에는 없었던 보험상품들이 많이 나왔다. 사람들 일상의 변화를 감지하고 거기에 부응하며 내놓은 상품들이라고 본다.

-. 사람들 삶의 변화는 계속되고 있다. 그 삶의 변화에 호응하는 보험 상품을 계속 출시할 수 있어야 한다.

-. 여기서 나아가서 사람들 삶의 변화를 한 발 앞서 짚는 것도 이뤄져야 한다. 이를테면, 일상연구소 등을 만드는 것.

-. 변화될 일상을 파악해서 거기에 대응할 보험상품을 내놓고, 사람들의 미래 일상을 디자인하는 것도 보험이 할 수 있는 역할이라고 본다.


(작업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상' 오설록 사업기획 2번 예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