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un 17. 2021

21상' GS홈쇼핑 마케팅 자소서 4번

맡고 싶은 일+나의 역량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6월 22일에 마감하는 GS 홈쇼핑 마케팅 자소서 4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cf. 타 직무이지만, MD 1번 문항 내용 공유, 문항명은 동일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1. 취뽀캠프

2. 금융권 취뽀캠프


지원한 직무에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입니까? 그 일을 다른 사람보다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지원자의 차별점(경험/역량 등)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타겟 마케팅의 효과 극대화, 일련의 노력으로 해내다]

채널 및 고객에 대한 세세한 분석 후, 이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 마케팅을 진행하는 걸 꿈꾸고 있습니다. 이 일을 하는 데 있어 학부생 시절부터 이전 회사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역량 배양을 위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첫 번째로 동아리를 운영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동아리에 찾아오는 후배 각각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누구라도 일대일 티미팅 시간을 가졌고, 그렇게 해서 후배들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프로젝트를 매칭시켜 주었습니다.


둘째, 미리내운동 과정에서도 타겟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가게만 전국 300개에 이르렀습니다. 가게 유형, 매출, 주인 성향, 지역 등을 기준으로 분류를 진행했습니다. 매출이 잘 나오는 가게의 마케팅을 다른 지역, 동종 업계 매장에 반영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매장 대부분이 오프라인 프로모션이었는데, 그 즈음, 사람들의 관심을 끌던 페이스북 등 SNS 환경에 적합한 매장마다의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셋째, 이전 회사에서도 타겟팅 능력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건 계속되었습니다.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 10개 이상의 고객사를 관리했습니다. 고객사 별로 주문하는 제품 종류, 금액은 물론, 고객사의 월간/연간 사업 현황까지 파악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사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이 노력은 제가 영업하던 고객사의 만족도를 전년도 대비 30% 이상 높이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GS홈쇼핑에서도 이 경험들을 살려 타겟 마케팅의 진수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개요)

-. 채널별, 고객별 세밀한 분석 통해 정교한 마케팅 진행.


-. 동아리 운영하면서 이런 타겟팅 관련 역량 기름.

 > 각 후배들 성향, 니즈를 일일이 파악하기 위해 일대일 티미팅 시간을 가짐.

 > 그렇게 해서 후배들의 커리어 패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 매칭시켜 줌.


-. 미리내운동을 통해 이런 역량 기름.

 > 전국 300개 가게 마케팅.

 > 가게 유형, 매출, 주인 성향, 지역 등으로 분류.

 > 매출 잘 나오는 데들은 왜 잘 나오는지 체크, 잘 나오는 데들이 진행하는 마케팅을 다른 지역, 동종 매장에 반영.

 > 대부분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위주였는데, SNS 등 온라인 환경에 프로모션을 이식시켜 효과 극대화 노림.


-. 이전 회사에서도 이런 역량 기름.

 >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로서 10개 이상의 고객사 관리.

 > 고객사 별로 다루는 제품, 주문금액, 월간/연간 고객 사업 현황 등을 세심하게 파악.

 > A 고객사가 잘 하는 걸 B 고객사에 적용시키면 큰 효과 날 것 같다고 판단되면, 제안하기도 함.

 > 이렇게 세심한 타겟팅, 분석, 매칭 작업 등을 통해 진행한 마케팅으로 회사를 통해 계약 진행하는 건수 30% 이상 늘림.


-. 홈쇼핑, 모바일 등 채널별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 마케팅 캠페인 플랜 수립 및 운영

-.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타깃 마케팅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상' 농협캐피탈 영업 자소서 2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