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 및 차별화된 강점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6월 28일에 마감하는 수협은행 일반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 지원동기 문항에 대한 해설이랍시고, 지원동기입니다. 이런 식으로 간혹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성의 없는 콘텐츠를 가려내는 눈쯤은 여러분도 있을 거라고 믿어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전체/금융)
1. 수협은행 지원동기와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은 무엇인지 사례 중심으로 기술해 주세요. (800)
[공격적 영업 및 효율적 기반 다지기]
수협은행의 과거와 현재에서 저의 이력과 일치하는 지점을 발견했고, 거기서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중앙회에서 분사한 직후, 공격적으로 고객을 유치했던 모습에 매료되었습니다. 저 역시 동아리를 직접 만든 후, 다단계라는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 1학년들에게 PL을 맡길 정도로 혁신적 동아리 운영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신입생들이 가입했습니다.
둘째, 기존 고객을 중심으로 펼치는 최근의 마케팅에도 주목했습니다. 나아가 수협은행의 근본인 어민들을 잊지 않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들은 기존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저원가성 핵심예금의 가입 비중을 늘리는 효과도 도모하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 이와 유사한 전략을 펼쳤습니다. 바로 입소문 마케팅입니다. 대입 자소서 프로젝트, 동아리 가입, 동아리 내에서 진행한 역전의 신 등을 진행할 때, 입소문 마케팅으로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고객을 0순위로 생각하며 매번 도전하다]
이러한 수협은행에 어울리는 저만의 차별화된 강점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쉽게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조합이라도 과감하게 연결을 시도해 결과를 만듭니다. 항상 개인보다 조직이나 고객들의 발전을 먼저 생각했기 때문에 이런 도전이 가능했습니다. 둘째, 상대의 니즈에 철저히 맞춥니다. 제 생각을 고집하지 않고, 무조건 상대를 1순위로 생각했니다. 동아리나 이전회사 모두 이런 기조로 일했습니다.
입행 후, 제가 가진 역량을 총망라해 고객에게는 감동을, 수협은행에게는 무한성장의 결과를 안겨 드리겠습니다.
<개요>
(이전)
-. 공격적 고객 유치
-. 동아리 처음 만들었을 때, 다단계란 오해 불식시키기 위해 후배들에게 프로젝트 리더 맡김.
-. 공격적으로 멤버들 유치
(최근) 저원가성 핵심예금 확대 > 이는 기존 고객 중심 // 수협은행의 근본 고객인 어민들을 잊지 않음
-. 대입 자소서 프로젝트를 할 때도 처음에 계약을 맺었던 고객들이 좋은 인상 갖도록 유도
-. 입소문 마케팅 유도. 마케팅 비용 최소화
-. 동아리 운영도 마찬가지 전략으로 진행, 열정 넘치는 신입생들의 참여를 유도
-. 동아리 내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역전의신에서도 참가한 학생들이나 학부모님들이 감동해서 자연전파 노림.
-. 예나 지금이나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의 노력을 하는 것도 인상적, CS 인플루언서 세미나 개최
-. 이에 적합한 두 가지 강점을 나는 갖고 있다.
1)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거다 싶으면 나는 도전한다.
> 얼핏 봤을 때, 매칭이 될 법하지 않던 것도 연결시켜 결과를 만들어 낸다.
> 개인 및 내가 속한 조직의 이익만 생각하는 게 아니고, 나와 함께 하는 고객도 함께 윈윈할 방안 모색.
> 이러다 보니 흔히들 생각하지 않는 방식의 도전도 걍 한다.
2) 상대의 취향/니즈에 철저히 맞춘다.
> 내 생각을 고집하지 않는다. 나아가 내가 이로 인해 이득을 얻겠다는 생각 자체를 잘 안 한다.
> 상대를 먼저 고려한다.
> 역전의신, 미리내운동, 이전 회사에서도 이 기조에 맞춰 일했다. 그랬더니 잘 됐더라.
(참고 기사 URL)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