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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n 30. 2021

21상' LG이노텍 자소서 1번 예시

회사와 직무 선택 이유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12일에 마감하는LG이노텍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의 오픈카톡방 (일반/금융)


'LG이노텍'과 '지원 분야'를 선택하신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500)


[LG이노텍의 질적성장, 고객과 만들다]

회사의 수익성과 고객 만족 극대화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있는 LG이노텍에 매료돼 이 곳을 제 두 번째 직장으로 선택하고자 합니다. 만년 적자였던 전장사업부터 카메라 모듈 사업 모두 고부가가치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는 곧 LG이노텍의 질적 성장을 대변하는 면모입니다. 시장과 고객, 트렌드 변화 등을 총체적이고 면밀하게 살펴봤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였습니다.


저 역시 LG이노텍의 행보에 부합하는 길을 걸어 왔습니다. 학부 때는 디자인씽킹 동아리를 만들었는데, 1학년을 타깃으로 동아리 규모를 키웠습니다. 이들에게 리더 자리를 주면서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혁신을 시도했습니다.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의 영업 담당자로 일했을 때는 현장을 돌며 이들이 필요할 만한 걸 선제안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철회사 공장의 구매 프로세스를 본사와 일원화시키기도 했습니다. LG이노텍에서도 현장과 고객에게서 미래의 답을 찾겠습니다.



(개요)

-. 전장사업, 고부가 제품 수주 확대

-. 카메라 모듈, 아이폰 라인 중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납품, 수익성 극대화

-. 고부가가치에 집중하는 모습에 매료됨

-. 회사의 수익성과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동시에 잡고자 노력하는 모습

-. 이는 시장, 고객 및 트렌드 변화 등을 총체적이고 면밀하게 살폈기에 이뤄낼 수 있었던 성과


-. 나 역시 디자인 씽킹 동아리 만들어서 1학년 타겟팅, 그들에게 pl 자리 줌.

-. 이전 회사에서는 고객 현장 돌면서 그들에게 필요한 걸 선제안함: 구매 프로세스 일원화, 그들 다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지만, 쉽게 건드리지 못했던 영역. 이걸 발굴 > 선제안.


-. lg이노텍의 모든 사업부가 흑자를 거둘 수 있도록 현장에 항상 가까이 있으면서 종합적으로 미래 청사진을 그려나가겠다.



(사이트 내 직무내용 소개)

<마케팅이란>

1) 전략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기 이전의 모든 활동

기획, 영업, 관리를 아우름


2) 세일즈★

시장 진입, 파악, 판매

고객과 가장 가까운 지점에서 진행하는 업무


첫째, 시장 및 기술 현황 파악! 국/내외 다양한 제품 군에 속해 있는 고객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 및 Trend를 파악

둘째, 고객 정보 수집 및 관리! LG이노텍의 제품을 구매하게 될 고객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관리

셋째, 고객의 Needs 파악!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고객이 우리에게 바라는 것,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넷째, 고객의 Needs에 기반한 가치의 전달! 고객과의 Meeting, 전시회, 특정 고객에 특화된 Presentation 등의 방법을 LG이노텍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효율적으로 전달


고객 소리를 내부로 전달, 내부 소리를 고객한테 전달, 그 과정에서 이슈 조율

유관부서와 긴밀하게 협업, 부서들이 유기적으로 일하며 성과내도록 중심 잡음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이익 창출 위한 방향성 제시



(참고한 기사 URL)


(보기는 했지만, 반영 안 한 기사)



(작성과정 다룬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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