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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n 28. 2021

21상' 동국제강 영업 자소서 2번 예

직무 담당자의 자세와 역량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4일에 마감하는동국제강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지원 직무 관련 담당자가 반드시 갖춰야할 자세와 역량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강점이 있는지도 함께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00)


[창의성과 의지로 인도의 대표철강사로 거듭나다]

동국제강 영업 담당자라면, 두 가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창의성입니다. B2B로만 판매된다고 여겨지던 강판, 즉 앱스틸에 B2C 마케팅 기법을 접목시켰고, 이는 인도에서 큰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둘째, 의지도 갖춰야 합니다. 앱스틸의 호실적에 안주하지 않고, 동국제강의 캐시카우인 후판 등을 어떻게 잘 팔지에 대한 고민도 이어가야 합니다.


관련해서 두 가지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째, 디자인 씽킹 동아리 설립 및 30배 성장입니다. 타깃을 1학년으로 잡은 게 성공의 원동력이었습니다. 열정적이고, 유능한 친구들이 많았지만, 고학년 위주의 학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치기엔 쉽지 않다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이들에게 리더를 맡기고, 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싱해 오면서 동아리의 발전을 도모했습니다.


둘째, B2B영업 업무를 수행할 때, 창의성과 의지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는 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지방 공장의 구매 프로세스 정비를 선제안했습니다. 공장에서는 기존 방식을 바꾸는 것이다 보니 반대했습니다. 여기에 굴하지 않고, 현장 탐방, 사내 교육 청취, 기존 협력사 포섭 등을 통해 기어이 프로세스 혁신을 성공시켰습니다.


입사 후에도 제가 가진 창의성과 의지를 기반으로 인도 내 철강회사 하면 동국제강이 제일 먼저 떠오르도록 만드는 데 기여하는 영업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개요)

창의성, B2B로만 판매된다고 여겨졌던 강판에 B2C 마케팅 기법 접목시켜 인도에서 대박남

가전회사가 상대할 고객의 성향까지 고려하는 것도 필요.

이를테면, 인도 내 고급호텔의 비중이 얼마나 늘어나고 있는지, 거기에 프리미엄 가전 입점이 가능한지도 세심하게 체크해 영업전략 마련

_

상대적으로 인도 내에서 매출이 부진하지만, 전통적 캐시카우인 후판을 인도에서 어떻게 하면 잘 팔지도 고민해야 한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역량 필요.

일례로, 인도 내 풍력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이에 맞춰 풍력발전에 필요한 후판 수요 높아지는 중

프리미엄 후판 등을 앞세워 풍력시장의 연결고리를 모색하는 노력도 필요.

_

디자인 씽킹 동아리 만들어서 타깃을 1학년으로 잡음.

열정이 가득하고, 능력도 뛰어남. 고학년 위주로 돌아가는 학회에서 꿈을 단번에 펼치기 어려움.

과감하게 이들에게 기회를 주고, 리더 자리도 줌.

나는 여러 프로젝트 소스를 물어다 줌으로써 그들이 꿈을 펼치도록 도움.

_

부정적 상황에 쉽게 굴하지 않음.

동아리가 다단계 아니냐는 오해 받음.

굴하지 않고,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추진.

모든 프로젝트가 성공한 것도 아녔지만, 굴하지 않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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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이후 b2b영업을 할 때도 성과내는 데 자양분이 됨.

지방 공장인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 정비 프로젝트 선제안함, 본사의 니즈이기도 했음.

공장에서는 기존에 해 오던 게 있어서 반대함.

굴하지 않고, 현장 다니고, 신입사원 교육도 듣고, 기존 거래하던 협력사도 포섭하는 등 의지를 갖고 밀어붙인 결과, 프로세스 혁신 성공



(채용공고 내용 및 우대사항)

-. 앱스틸 제품 판매

-. 신규 고객 발굴

-. 인도 문화에 대한 이해도


(참고한 기사)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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