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고추장 판매강화 전략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8월 9일에 마감하는 대상 식품영업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일반/금융)>
당사 제품 및 판매 채널을 한가지씩 선정하여 매출 확대를 위한 본인의 방안을 기술해 주세요. (600)
[순창고추장 매출 강화 전략]
청정원 순창고추장을 롯데on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판매해 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세대를 가리지 않고 모두가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는 것이 익숙해졌고 그 중심에 라이브커머스가 있다고 봤습니다. 거기에 덧붙여 롯데on이 올 하반기부터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해 어떤 이들도 셀러가 될 수 있게 만들겠다고 밝힌 것을 통해 창의적 영업을 이 안에서 구현할 수 있을 거라 봤습니다.
크게 두 가지 방안을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장류 원료의 고급화를 진행하고 있는 순창 농가와 이원 생중계를 하겠습니다. 이들이 내세우는 품종 아미를 갖고 방탄소년단의 팬클럽인 아미와 공동 마케티을 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특히 롯데칠성에서 판매하는 클라우드 맥주의 광고모델이 bts라 연관성도 클 거라고 봤습니다.
둘째, 매운 맛 참기 배틀도 진행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청정원 고추장의 매운 맛에 등급을 매기고 있는 만큼 맵부심에 열정을 발산하는 mz세대들에게 충분히 흥미를 자아내게 만들 거라고도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추장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순창 푸드투어에 참가할 기회를 주면서 순창 지역과의 상생도 염두에 두었습니다.
(개요)
순창 고추장.
-. 장류/소스 시장 폭발적 증가: 집콕족 증가와 무관하지 않다.
-. 라이브커머스로 진행 (롯데on)
-.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만큼 누구라도 셀러가 될 수 있다.
-. 롯데그룹 내 모든 계열사와의 전방위적 협업도 모색하는 만큼 적절한 플랫폼이 될 거라고 봄.
-. 장류 원료의 고급화를 진행하고 있는 순창 농가와 이원 생중계 진행
1) 매운 맛 참기 배틀
-. 청정원 고추장의 매운 맛에 등급이 매겨져 있는 만큼 맵부심을 가진 mz세대를 자극
2) 아미란 품종 > 아미와 공동 마케팅
-. bts가 광고하는 클라우드 맥주와 순창 고추장 활용한 요리를 먹는 콜라보 진행
순창고추장 구매자들 대상으로 운영하는 순창 푸드투어 통해 부수적 효과 모색.
이렇게 고추의 명가 순창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효과까지 도모.
(참고한 URL)
<더 많은 노하우와 관련 기사 보고 싶은 분들에게>
(작업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