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사업에 맞춰서 썼어요.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8월 19일에 마감하는 코레일 일반공채 자소서 3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일반/금융) >
3. 한국 철도의 사업 분야 및 특성을 고려했을 때 고객 만족을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지원자가 해당 역량을 발휘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800 Bytes)
[맞춤형 영업전략으로 코레일 물류사업에 힘이 되다]
코레일의 물류사업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곧 응대하게 될 고객이 다양해질 거라고 봤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올해 창고업이나 물류주선업 등으로 다각화가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풀필먼트 사업으로의 확장까지 점쳐지고 있습니다. 고객별 맞춤형 영업을 진행해 본 제가 코레일의 물류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 근무하며 최대 10여개에 달하는 고객사를 한번에 관리했습니다. 각 고객사의 업종, 환경, 그들의 미션이나 니즈 등을 세세하게 체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의 직원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프로세스나 부품 스펙까지 공부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발주 대응이나 내부 구매 프로세스 개선 작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이 경험을 살려 코레일의 물류사업이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개요)
창고업, 물류주선업으로 다각화 가능해짐.
코레일이 풀필먼트 사업을 진행하면, 상대할 수 있는 고객 폭이 넓어짐.
고객별 맞춤형 대응 전략이 무조건 필요해짐.
이 부분에 있어 준비된 제가 적임자.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 근무.
고객사를 한 번에 10여개까지 관리.
각 고객사 업종, 처한 상황, 각 고객사의 미션 및 니즈 등에 따라 대처하는 방식 제각기 다름.
각 고객사의 직원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생산 프로세스, 부품 스펙 등 특이사항 꼼꼼하게 체크.
이를 기반으로 발주 대응이나 내부 구매 프로세스 개선 등의 작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이 때의 경험을 살려 물류 담당자로서 코레일의 물류사업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
(참고 URL)
코레일 기사 및 간이 해설본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