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ug 12. 2021

21하' 인국공 자소서 2번 예시

구매조달의 역량 준비과정 및 성과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8월 24일에 마감하는 인국공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인국공 1번 문항 기작성본(주의사항: 시기별 트렌드/이슈 달라서 이거 그대로 가지 마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 (일반/금융) >


2. 본인이 지금까지 취업을 위해 중요하게 개발한 직무역량은 무엇이며 어떠한 과정을 통하여 이 역량을 개발해 왔는지, 이 역량을 통해 이룬 구체적인 성과가 있다면 무엇이고 입사 후 우리공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십시오. (600)


[현장의 소리를 세심히 듣고, 조달에 반영하다]

세심하게 현장을 살피는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이를 학부생 시절부터 꾸준히 개발해 왔습니다. 크게 두 가지 노력에 집중했습니다. 첫째, 동아리를 운영할 당시, 구성원들이 필요한 건 없는지, 그리고 각자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활동은 무엇이 있는지 세심하게 살폈습니다. 둘째, 미리내운동 당시에는 가게들의 니즈를 디테일하게 분석했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컨설팅까지 진행했습니다.


일련의 노력을 기반으로 이전 회사에서 구매 프로세스를 일원화시키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당시 제가 관리하던 공장과 본사의 프로세스를 통합하는 작업이었고, 이를 위해 현장에서 쓰는 자재 스펙을 하나하나 다 숙지하는 등 세심함을 발휘했습니다.


입사 후, 공사가 현재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ICT인프라 구축 사업에 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현장에서 필요한 건 뭔지, ICT인프라가 공항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장애물이 되는 건 없는지, 고객이 추후 공항을 이용하는 데 이것이 걸림돌이 되지 않는지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조달업무를 세심하게 수행하며 비용적으로 낭비되는 요소를 최소화하겠습니다.


(개요)

자재 조달을 위해 현장을 세세하게 돌아다니며 필요한 걸 찾아다님

구매 회사 근무 전에도 동아리 운영을 할 때도 세밀함을 발휘함.

동아리원들이 필요한 건 없는지 세밀하게 살핌.

미리내운동 당시에도 가게들의 니즈 세밀하게 살펴서 마케팅 컨설팅까지 자발적으로 진행함.

경영학도로서 이익을 거둬야 지속가능성이 생기고, 관리적인 측면도 중요하다는 걸 깨달음.


특히 ict인프라 구축 사업에 필요한 자재 조달 시, 제 경험 활용 가능.

구매회사에서 프로세스를 일원화시키는 작업해 봄.

현장에서 뭐가 추가적으로 필요한지, ict인프라가 성공적으로 안착되는 데 장애물이 되는 건 없을지, 고객들이 추후 공항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건 없을지 등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조치를 선제적으로 할 수 있을 거다.


(참고한 기사)


(직무기술서상 내용 발췌)

04.발주관리, 09.구매 계약

조직의 경영에 필요한 자재, 장비, 장치를 조달하기 위해 구매, 계약, 원가 관리 등을 수행

- 업무 전달, 계약, 협상 등 업무 관련 프로세스 이해

- 발주서 등 계약문서 작성 및 계약체결 능력

- 정확하고 세밀한 일처리


(작업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하' 한국거래소 자소서 5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