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ug 29. 2021

21하' LG유플러스 B2C영업 자소서 1번

미리내운동과 B2C영업을 묶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9월 13일에 마감하는 LG유플러스 B2C영업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 (일반/금융) > 참여코드: hari7474


My Experience

지금까지 귀하가 참가/경험한 과제/프로젝트/경진대회/공모전/연구(학습)활동 중 지원하신 직무와 가장 연관성이 높았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 단, 공모전/인턴/아르바이트 등의 경험의 경우 구체적인 활동 기간, 활동명 등을 반드시 기재


[미리내운동의 질적성장, B2C영업의 기반이 되다]

2011년 12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미리내운동을 이끌었던 것이 B2C영업과 가장 연관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히는 신규 가게 섭외와 관리 등을 맡았습니다. 처음에는 기부의 생활화라는 선한 의도를 기치로 내건 캠페인이라 모두가 흔쾌히 해 줄 거라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전략을 바꿔 미리내운동이 마케팅 콘텐츠가 되고, 이것이 매출 향상의 보조적 수단이 된다는 사실을 어필했습니다. 마케팅에 갈증을 느끼는 사장님, 그러면서도 기부에 의지가 강한 사장님들에게 제안을 집중시켰습니다. 사장님의 정보 파악을 위한 노력도 병행했습니다. 학교 근처 매장별로 단골 손님들을 섭외해 인터뷰를 하면서 사전 정보 파악에 주력했습니다. 그 결과, 제안한 8개 매장 중 6개 매장이 미리내운동에 가입했습니다.


이후, 가입한 가게들의 매출 향상에 힘을 보탰습니다. 전국 300개 가게가 함께 하던 캠페인이라 동종 매장 중 타 지역에서 매출이 높은 곳의 노하우를 공유해 오는 게 가능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6개 매장의 평균 매출을 30% 이상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각 매장에서 1-2개월에 한번씩 학교 근처 보육원인 승가원 아이들을 초청해 음식을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sns에 공유해 사람들이 돈쭐을 내 주게 만들자는 착한 가게로 포지셔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장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프랜차이즈 매장이 아닌 곳들이다 보니 사장님들이 어떤 결정을 하든지 불안해 하고, 비즈니스 과정에서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셨습니다. 이를 들어드리는 역할을 하면서 경영학 지식을 활용한 실질적 조언도 해 드렸습니다. 마침 좌우명이 불치하문이고, 4수생 출신으로 학교에 들어와 나이 어린 선후배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게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제 노력을 발판삼아 현재까지 미리내가게는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도 대리점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영업전문가가 되겠습니다.


(개요)

2011년 12월 즈음부터 2014년 12월까지 함.

미리내가게 신규 섭외를 위해 뛰어다님.

선한 의도(기부의 생활화)를 기치로 내건 캠페인이라 다 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전략을 바꿔서 미리내운동이 일종의 마케팅 콘텐츠가 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매출이 올라간다고 어필.

특히 마케팅에 갈증을 느끼는 매장들에 영업을 집중

물론, 기부에 의지가 강한/선한 사장님들에게 제안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음.

이 두 가지를 아우르는 사장님을 사전에 섭외하려면 정보 취합이 중요했다.

학교 근처 매장 자주 돌고, 각 매장의 단골 손님들을 섭외해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사전 정보 파악에 주력.

그렇게 해서 총 제안한 8개 매장 중 6개 매장이 미리내운동에 가입하기로 결정.


미리내가게가 된 이들의 매출 향상에도 주력을 함.

전국 300개 가게 가입한 캠페인이라 동종 매장으로서 타 지역에서 장사 잘 하는 가게들의 노하우 캐치.

제가 섭외한 고대 근처 6개 매장의 매출을 30% 이상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함.

각 매장에서 1-2개월에 한 번씩 고대 근처 승가원의 아이들을 초대해서 음식을 대접하는 시간 가졌음.

이를 sns에 공유해 고대생들이 돈쭐내 주는 착한 가게로 포지셔닝하게 만듬.


가게 사장님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함.

특히, 프랜차이즈 매장이 아닌 매장들이라서 사장님이 어떤 의사결정을 하더라도 불안해 했고.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 스트레스를 받는 분도 많았음.

이를 듣는 것도 하고, 경영학도로서 인사이트를 가미해 실질적 조언을 해 드리기도 했음.

평소 좌우명이 불치하문이고, 4수하고 학교 들어와서 나이 어린 선후배 얘기를 들어야 살아남는다고 생각.

그래서 가게 사장님들 얘기 듣는 것도 어렵지 않았음.

이렇게 해서 몇 년 째 미리내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사장님들도 3분이나 나옴(계약의 자발적 연장)


(직무 내용): 아래 URL 참고

대리점 성장 지원, 매출 관리, 파트너 지원, 상권전략 수립

신규 대리점 구축, 대리점 육성, 기업형 대리점으로 성장하도록 관리, 지원 총괄

시장 동향 파악/영업 활성화 방안 도출


커뮤니케이션 능력

-. 처음 대하는 사람에게도 거리낌없이 소통하며 매장 영업전략과 회사 방향 간 조율을 해야 함

-. 그 사람의 성장 비전을 제시해야 함

-. 경청 중요


주의할 사항

-. 다양한 부서와의 협의, 다양한 상황을 접한다.

-. 예외사항 해결하려면 절차와 증빙 갖춰야 한다.

-. 매장관리, 파트너들과의 약속은 회사를 대표해서 하는 것: 임의판단 배제,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종합적 이해 必


최저임금법, 소비자보호법, 부동산 관련 법률 등 공부

it기술, 주파수 경매 등 업계 관련 뉴스 공부



(LG유플러스 작성 전 참고할 만한 기사 모음집/해설 담은 뉴스레터) 구독 부탁 드립니다, 이번 건은 무료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하' 롯데정보통신 구매 자소서 3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