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Sep 27. 2021

21하' NHN PAYCO자소서 2번 예

PM, 20대의 금융생활을 논하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0월 4일에 마감하는 NHN PAYCO PM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일반/금융) > 참여코드: hari7474


20대의 금융생활을 돕기 위한 모바일 앱을 직접 만든다면 어떤 기능을 추가하고 싶나요? 추가하고 싶은 모든 기능과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소비와 소득/관리로 나누다]

크게 두 가지의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첫째, 소비입니다. 3040과 달리 사고 싶은 걸 바로 사기는 어렵습니다. 돈을 차곡차곡 모아야 각자가 사고 싶은 걸 살 수밖에 없는 게 20대의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매일, 반드시 지갑을 열어야 하는 카테고리가 무엇인지 체크하고, 그 금액을 앱 내에서 인지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와 동시에 유저 각자가 어디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즉, 각자의 행복감이나 자존감을 지켜주는 요소 중 어디에 가장 지갑을 흔쾌히 여는지 체크해 볼 수 있는 기능을 넣고 싶습니다.


둘째, 소득/관리 측면입니다. 20대는 3040에 비해서 평균적으로 버는 돈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적게 버는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20대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FLEX를 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 각자가 짊어져야 하는 환경, 미래 계획 등을 면밀히 공유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각자가 가진 상황과 목표에 따라 돈 관리 패턴도 달라질 것입니다. 이렇게 20대들이 이 앱을 통해서 자기만의 금융생활 기준을 확실히 잡고 나면, 추후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하면서 벌게 될 돈도 똑똑하게 쓸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이 앱을 통해 20대들이 자기만의 금융생활 기준을 잡고, 다가올 자신의 미래를 더 희망차게 맞이하도록 돕겠습니다.



(개요)

참고한 자료는 없습니다.


1. 소비

-. 3040과 달리 사고 싶은 걸 바로 사기에는 어렵다.

-. 그렇다고 해도 3040이 사고 싶은 걸 다 사는 건 아니지만..

-. 특히 매일, 반드시 소비할 수밖에 없는 것에 대해서 체크

-. 그 유저가 어디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는지 확인

-. 각자의 행복감/자존감을 지켜주는 요소, 어디에 지갑을 가장 흔쾌히 여는지 체크


2. 소득/관리

-. 아르바이트, 용돈 등 20대 평균적으로 버는 돈은 적다.

-. 그 적은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야 한다.

-. 20대라도 무조건 FLEX를 추구하는 건 아니다.

-. 20대 각자가 짊어져야 하는 환경, 미래 계획 등을 면밀히 공유할 수 있게 해야 한다.

-. 각자의 상황, 목표에 따라 현재의 돈관리 패턴도 완전히 달라진다.

-. 20대 때, 자신만의 돈관리 방법을 확실하게 캐치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된다.

-. 돈 관리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자기 성향이랑 맞물려서 정해야 한다.

-. 그래서 추후 자기가 돈을 더 많이 벌고 나서의 소득 관리의 확실한 기준 잡게 도와줘야 한다.


3. 기타

-. 다른 또래는 어떻게 돈 관리를 하는지?

-. 그리고 자기가 돈을 불리는 것을 좋아하는지, 쓸 만큼 쓰는 걸 선호하는지 니즈 확실히 알게 만든다.

-. 결국, 내가 어떻게 살 때, 행복감이 극대화되는지 알 수 있게 해야 한다.

-. 또, 자기만의 소득을 만들어 내는 방법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게 해야 한다.

-. 금융에서는 소득도 중요한 역할을 함.

-. 어떻게 돈을 버느냐도 중요함.

-. 자기가 뭘로 돈을 벌어야 가장 행복하게 소득과 소비 간 균형감을 갖고 살아갈 수 있을지 체크해야 함


(자소서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하' CJ ENM 광고영업/기획 3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