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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Nov 08. 2021

21하' KB손해보험 자소서 1번 예시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유료문의: hori1017 (카톡)

★문항별 가이드라인이랍시고, 몇 줄 띡 던져놓고, 검색에 걸리고자 콘텐츠를 양산하는 블로그들은 걸르는 여러분이 되기를


<유료문의하시기 전, 두 링크 보고 오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참여코드: hari7474)


당사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계획(포부)에 대해 작성하여 주십시오 (최소 3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당연히 제가 유관경험이 없는지라 작업물의 연결성이 미흡합니다. 하지만, 지원동기와 포부를 이런 느낌으로 써야 된다는 정도로 받아들이고 봐 주세요.


[트렌드와 고객을 누구보다 잘 아는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두 가지 전략에 매료돼 지원했습니다. 첫째, 시대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민식이법 시행 후, 업계 최초로 벌금 보장액을 3천만원까지 늘리는 변화를 단행했습니다. 둘째, 고객 지향적인 변화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납입면제 사유가 생길 경우, 고객이 납부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해주는 기능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저 역시 KB손해보험의 두 가지 면모에 부합하는 행보를 보여 왔습니다. 첫째, KUPIC이란 동아리를 만들고, 거기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보다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처하는 사람임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역전의 신이란 프로젝트는 페일콘을 근간으로 해서 만들었는데, 당시만 해도 실패를 언급하는 게 부자연스러웠지만, 지금은 주요 공공기관에서 페일콘을 열 정도로 대세가 되었습니다. 둘째, 동아리 운영 당시, 동아리원들의 커리어를 반영한 프로젝트 배치 및 컨설팅을 해 줌으로써 고객 지향적 태도의 기반을 닦았습니다. 이후, 회사에서도 고객사 직원들의 상황, 니즈에 맞는 관리로 만족감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이런 제가 영업관리에 특히 자신이 있는 이유는 동일 직무를 수행해 봤기 때문입니다. B2B 구매대행 회사에서 최대 10개의 고객사를 동시에 관리하고,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이 경험을 살려 고객은 물론, LC의 만족도까지 챙기는 디테일한 영업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의 현재와 미래를 모두 아우르는 전문가]

입사 후, 운전자보험 영업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관리하는 고객이 조금이라도 피해보는 건 없는지 체크하겠습니다. 보장, 편의 등 놓치는 게 하나라도 없도록 만드는 한편, 주요 지역별로 교통법규와 관련해서 시행하는 주요 이벤트들을 꼼꼼하게 챙기겠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을 반영한 자료를 만들어 이 자료만 보고도 LC들이 성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추가적으로는 ai, 빅데이터 등 인슈어테크에 기반이 되는 요소들 역시 영업에 어떻게 녹일지 고민하겠습니다.


(개요)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 업계 최초의 보장 실현, 보험료 환급형 구조 도입

시대 변화에 발빠르게 맞춰서 보장을 실현: 민식이법 시행 후, 자동차사고로 인한 벌금 보장액을 3천만원까지 확대한 특약

납입면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고객이 납부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해 주는 페이백 기능 업계 최초로 탑재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모습

-. KUPIC, 서스펜디드 커피나 페일콘 등 트렌드가 발발하기 시작했을 때를 반영

-. 페일콘 같은 경우, 당시는 실패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어색했지만, 지금은 대세가 됨


고객에게 딱 맞추는 태도/전략

-. 동아리 운영 당시, 동아리원들의 커리어를 밀착 관리해 줬다.

-. 이전 회사에서도 공장 근무하는 고객사 직원들의 니즈에 맞춰 현장을 철저하게 챙겨봤다.


특히, 영업관리에 자신이 있는 이유는,

내가 이전 회사에서 영업관리 업무를 해 봤기 때문.

최대 10개 정도의 고객사를 동시에 관리하면서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영업활동을 함.

B2B였지만, 각 고객사의 키맨을 상대하면서 키맨의 니즈를 채워주는 영업을 했다.

고객사별로 업종, 현황, 키맨의 성향 등에 따라 영업전략을 달리 가져가야 했다. 이를 다 맞춰주면서 영업 역량을 배양.


입사 후, 운전자보험 영업전문가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

-. 관리하는 고객이 조금이라도 피해를 보는 건 없는지 체크

-. 고객의 보장, 편의 등에 있어서 하나라도 놓치는 게 없도록 하겠다.

-. 또한, 주요 지역별로 교통법규 관련해서 어떤 식으로 이행하는지도 체크.

-.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교통법규 및 관련 변화 등을 반영한 자료를 만들어서 LC들이 제 가이드만으로 바로 영업이 가능하게 만들겠다.

-. 이를 위해 ai나 빅데이터 등도 적극적으로 활용, 관련 부서와도 적극적으로 소통


(작성에 직/간접적으로 참고한 기사 URL)

그 외, 디지털 손해보험 및 교통법규 지역 이행 현황 등을 포털에 대강 쳐 보고, 입사 후 포부를 조각했습니다.


(직무 소개 담긴 URL)


(작업과정 담긴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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