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PB 지원, 입사 후 포부 by 하리하리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2년 4월 14일 17시에 마감하는 DB그룹, 그 중에서도 DB금융투자 3번 문항 작업한 예시를 보여드리려고 블로그를 켰습니다.
보시고 유료문의하시려는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댓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우리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경로로 성장하고 싶은지와 그 포부를 기술하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고객 맞춤형 PB로서 저만의 색깔을 완성하다]
투자자들의 성향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여기에 부합하는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는 PB로 성장하는 것이 꿈입니다. 투자자 자신마저도 모르는 성향이나 니즈 등을 발굴하겠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광범위한 정보 취합 및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PB와 IB 간 연계 강화에 집중하는 DB금융투자의 방향성은 제가 이러한 PB가 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PB로서 IB 분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갖고, 이를 바탕으로 정보 수집의 스펙트럼을 넓히겠습니다. 러우전쟁을 기점으로 신냉전 시대가 열렸고, 지정학적 리스크 등 통제 불가능한 요인의 영향력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만큼 전세계 각지에서 나오는 뉴스 등을 빠르게 체크하는 PB가 되고 싶습니다. 이러한 포부를 이루는 데 있어서 DB금융투자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저만의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갖춘 PB로 성장하고 싶은 포부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사내에 잘 갖춰진 멘토링 제도를 활용하겠습니다. 특히, 다양한 영역에서 각자만의 전문성을 갖춘 선배PB들과 소통하면서 저의 색깔을 찾아가겠습니다.
<DB금융투자 지점PB>
-. 유튜브 등에 다수 출연해 스타PB가 되고 싶습니다(ㅋㅋㅋㅋ)
-. 대부분 K-증시는 부정적으로 예측하면, 맞고, 많이들 부정적 예측을 안 한다.
-. 나만의 포지셔닝을 셋업하고, 그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일관되게 밀어붙여 PB로서 성장하겠다.
-. 투자자의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PB로 성장
-. 투자자 자기도 모르는 성향 정리/발굴
-. 사내에 잘 갖춰져 있는 멘토링 제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해서 나만의 커리어 컨셉을 잡는다.
-. 누구보다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PB가 된다.
-. 변동성/불확실성이 갈수록 커질 수밖에 없다.
-. 러우전쟁을 기점으로 신냉전 시대가 열렸고, 지정학적 리스크 등 통제 불가능한 요인의 영향력이 커짐.
-.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전세계 뉴스를 발빠르게 캐치하고, 정보를 취합하는 데 있어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PB
-. PB와 IB 간 연계 강화에 주력하는 중
-. PB로서 IB와 긴밀히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가지며 정보 수집의 스펙트럼을 넓힌다.
-. 과감함과 신중함을 두루 갖춘 PB
(참고 URL)
DB금융투자 강남금융센터 김병수 주임 (dbblog.co.kr)
고원종 DB금융투자 사장 재선임...“디지털 신질서 부합할 것” (fntimes.com)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