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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l 12. 2022

하리하리의 현대차 PR 3번 자소서

22년 7월 수시채용 겨냥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2년 7월 14일 2359에 마감하는 현대자동차 PR 3번을 급하게 작업해 봤습니다.

며칠 전에 28개에 달하는 채용공고 속 직무를 다 분석해 보겠다고 호기롭게 나섰다가 너무 양이 많아서 도망을 쳤습니다. 죄송합니다.

바로 아래에 URL로 공유해 놓겠지만, 지원하시려는 직무 후보군들을 공고 직접 들어가서 내용 다 보시구요. 본인이랑 무슨 직무가 가장 맞을지 궁합을 따져보신 다음에 선정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단은 많은 분들이 쓰신 걸로 나와있는 PR 직무에 마침 분량도 짧고, 문항도 어려울 거라 판단한 3번을 작업해 봤으니 잘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보시고, 유료문의 필요하신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지원자가 생각하는 현대자동차 PR(홍보)의 약점과 극복방안에 대해 서술해주십시오.


[현대자동차의 팬덤을 형성하다]

팬덤이 약한 게 현대자동차 PR의 가장 큰 약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파워, 디자인, 안전성 이렇게 삼박자가 균형잡힌 상태로 미국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지만, 여전히 테슬라에는 뒤쳐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구축한 팬덤을 발판삼아 팬들이 자발적 마케팅까지 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제네시스를 필두로 팬을 확보하는 '멋진 PR'을 진행해야 합니다. 작년에 런칭한 제네시스 부띠끄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게 좋아 보입니다.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가치를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더 깊이 스며들게 만들 좋은 솔루션입니다. MZ세대를 선점하기 위한 물밑 작업 역시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제페토에 만든 모터스튜디오에서 가장 공장은 물론, 로봇이나 UAM 등 미래 모빌리티가 될 만한 것들도 보여주고 경험하게 하며 그들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두 가지를 PR 담당자로서 주도하고 싶습니다.


-. 원래 적어놨던 개요는 방송하면서 지웠습니다. 대신 영상에 개요가 남아있습니다. 확인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한 기사)

팬이 만든 광고, 손 안 대고 코 푸는 테슬라 < AD·PR·MEDIA < 기사본문 - AP신문 | (주)인터쉐어 | AP뉴스 (apnews.kr)

GENESIS BOUTIQUE - 홈

현대차, 메타버스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선봬… MZ세대와 소통 강화 | Save Internet 뉴데일리 (newdaily.co.kr)

[머니랩] 벤츠 잡겠다던 제네시스가 세운 3가지 전략 - SBS Biz


(찾아 본 기사/작업에 영감을 주기는 했습니다.)

브랜드 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인테리어 호평 이어져 (sedaily.com)

사람들은 왜 '테슬라'에 열광할까?… '친환경' 대신 '멋짐'을 택한 마케팅 전략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자소서 작업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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