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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an 02. 2023

현대자동차_제네시스 서비스 기획/운영 자소서 3번 예시

written by 하리하리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1월 15일 23시에 마감하는 현대차의 예시 문항을 하나 완성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문과이다 보니 문과 직무 위주로만 작업을 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이공계 작업물을 못 만들지는 않습니다. 결국, 의뢰하시는 분들의 경력/경험/가치관/특성에 맞춰서 커스터마이징한 자소서를 쓰는 게 중요하니까요.


제가 첫 번째로 잡은 건, '현대자동차 전략지원_경영기획_제네시스 디지털 서비스 기획/운영' 입니다. 그 직무 채용공고 속 문항 중 3번 문항을 만들어 봤습니다. 우선, 아래 캡쳐는 공고 속 조직소개/직무상세/우대사항입니다. 항상 이런 내용을 꼼꼼히 읽는 것을 습관화하셔야 됩니다. 유료 문의 필요하신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댓글 확인도 바랍니다.


<유료문의>





제네시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기대역할, 향후 커리어 패스에 대해서 기술하여 주세요 (2000)


[고객 만족을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제네시스]

두 가지에 매료돼 지원했습니다. 첫째, 제네시스를 타는 고객들에게 특별함을 안겨주고자 노력하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제네시스 스페이스를 열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감동을 주려 한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각 공간별로 지향점을 달리 가져가고 있지만, 결국 제네시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특별하다는 인식을 부여해 주기에 충분할 거라고 봤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스페이스에서 뉴미디어 아티스트 그룹과 협업해 당시 신규차종이었던 GV70 전동화 모델의 특별전시를 한 것도 이것의 연장선 상에 있는 행보라고 생각했습니다. 둘째, 제네시스 디벨로퍼스를 활용해 고객 니즈를 더욱 확실하게 포착하려는 노력도 제게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이 원하는 걸 정확히 확보한 과정은 올해 출시한 2023 GV60 같은 모델에 고스란히 반영되었습니다.


제네시스의 두 가지 측면에 주목한 건 저의 배경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학부생 때,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동아리에 들어온 멤버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하려고 무던히도 애를 썼습니다. 특히, 1학년 후배들을 메인 타겟으로 삼았습니다. 다른 동아리에서와 달리 직접 프로젝트의 리더가 되어서 팀을 이끌어 갈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그들이 특별함을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판단은 주효했습니다. 런칭 1년 만에 30명의 신입회원들이 생겼습니다. 동아리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했는데, 그 중 미리내운동을 기획 및 운영하면서 실질적인 고객이라고 볼 수 있는 가게 사장님들과의 소통에 주력했습니다. 전국 300여개 가게의 사장님들이 원하는 걸 듣고, 각자에게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드리며 가게들 평균 매출을 1.5배 이상 증가시키는 데에 기여했습니다. 동아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쌓은 고객 케어의 노하우를 업무에 녹여 내 제네시스가 다른 고급차 브랜드들보다 고객 만족도를 제고시키는 데 선도적인 위치에 서도록 만들겠습니다.


[고객 개개인을 완벽히 만족시키다]

입사 후, 고객 만족도를 완벽히 충족시키는 역할만큼은 누구보다 잘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고객들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달 비즈니스 인사이트 리포트를 제공해 드린 경험이 이 자신감의 원천입니다. 다양한 소모성 자재의 구매대행을 하는 회사에서 일하다 보니 다양한 자재를 데이터로 접했습니다. 고객의 사업일정, 시장상황 등을 바탕으로 각 자재를 구매한 이유, 이후에 어느 정도 추가 구매를 할 지 등을 체크했습니다. 해당 내용들을 아울러서 담당 고객사들에게 맞춤형 리포트를 송부했고, 이것은 고객들에게 호평받았습니다. 이 경험을 활용해서 제네시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뉴스레터를 만들어 배포하는 시도를 해 보고 싶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외에 주요 고급차를 이용하는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가능하다면, 보배드림 같은 커뮤니티에서도 고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며 고객들에게 더 다가가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소통의 결과물을 취합 및 분석해 모든 고객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제네시스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디지털 세상에서 고객과 함께 미래를 그려나가는 제네시스]

향후, 제네시스의 고객 지향적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담당자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각 단계별로 어떤 고객들을 타깃으로 삼으면 좋을지, 그 단계에서 원하는 결과를 완벽하게 얻기 위해서 어떤 3rd party와 협업하면 좋을지 등을 고민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에게 부족한 디지털 역량을 보완하는 데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단기적으로는, IT부서 담당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프로그래밍 등을 공부하며 빠르게 디지털 플랫폼 안에서의 CRM을 독자적으로 해낼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나겠습니다.


매번 자소서를 쓸 때마다 저의 유한한 경험으로 갈수록 디테일해지는 공고 문항을 소화하는 것이 어렵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글을 만들어 내는 것만으로도 상위권 안에 들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맥락에 안 맞는 글은 아닙니다. 아마 이 곳에 지원하시는 이 글을 보시는 다른 분들은 훨씬 더 핏한 경험/경력을 보유하고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글이 방향성을 잡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한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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