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an 06. 2023

호반그룹 자소서 2번 예시

호반건설/호반그룹에 통용되는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1월 8일 2359에 마감하는 호반그룹 2번 예시 두 개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호반건설계열과 호반그룹공통, 이렇게 두 파트를 염두에 두면서 작업물을 만들었습니다.

많이 봐 주시고, 유료문의 필요하면 hori1017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댓글 확인해 주셔요.


<유료 프로그램 소개글>


‘종합 디벨로퍼’와 관련된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500 / 498)


[그린디벨로퍼, 호반건설의 미래]

제가 주목한 이슈는 그린 인프라입니다.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 및 주택가격 급락으로 인해서 주택건축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디벨로퍼 비즈니스는 돌파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런 면에서 국내의 건설사들이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구축에 나서는 건 바람직한 전략이라고 봤습니다.


호반건설이 그린인프라 디벨로퍼로서 입지를 다질 가능성을 충분히 갖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민간공원 특례사업에 강점을 갖고 있는 호반건설이기에 꿈꿀 수 있는 미래라고 봅니다. 덧붙여 골프장과 호텔 및 리조트를 관리하는 계열사까지 보유하고 있어 조경 파트의 노하우 또한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분명히 그린인프라와 시너지를 이룰 지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전략기획 담당자로서 호반건설의 그린인프라 진출 가능성을 타진해 보겠습니다. 주요 경쟁사들의 현황을 살펴보고, 그들이 놓치고 있는 걸 전략적으로 내세워 빠르게 해당 시장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호반그룹의 주요 비즈니스모델 중 가장 관심 있는 분야와 관련된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498/500)


[도심정비사업과 스마트시티의 만남]

서울 내 구도심, 인구가 줄어드는 지방 관련 문제의 해결책이기도 한 도심정비사업 관련 이슈에 주목했습니다. 호반건설 역시 단순히 주택만 짓는 게 아니라 쇼핑몰, 공원 등 다양한 연관시설 등을 지을 수 있는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도심정비사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현재 안정적으로 도심정비사업에서 수주를 하고 있지만, 여기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도심정비사업의 미래는 스마트시티라고 생각합니다. 올 9월 한국에서도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사업이 시작됐고, 해남, 안동 등 지역 주요 거점도시들이 선정돼 스마트시티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는다면, 도심정비사업의 화두는 바뀌게 될 겁니다. 호반건설도 다가올 미래를 대비해야 합니다. 전략기획 담당자로서 국내외 스마트시티 현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어떻게 대처하는 게 좋을지 제시하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