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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Mar 07. 2023

현대차 지역 판매 및 서비스 기획/운영 3번 예시

현대차 3월 수시채용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3월 14일 2359에 마감하는 현대차 수시채용 중 지역 판매·서비스 기획/운영 직무의 3번 문항 예시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너무 직무가 다양해 모든 것을 못 다루는 점, 너른 양해 바라고,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유료문의 필요한 분은 아래 오픈 프로필로 연락주시되, 그 전에 카페 URL도 확인해 주세요.


현재 자신이 살고 있거나 또는 오랜기간 거주했던 지역 중 한 곳을 고르고, 본인을 [해당 지역의 현대자동차 판매·A/S 기획 및 운영담당]이라고 가정하였을 때, ① 해당 지역의 시장 분석과, ② 이를 바탕으로 참신한 [00지역 맞춤형 판매·A/S 전략]을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판매, A/S 중 택 1 가능)


작년 2월부터 살기 시작한 강서구에 주목해서 이 지역의 판매전략을 제안해 보고자 합니다. 강서구는 송파구에 이어 인구 2위의 자치구입니다. 그만큼 잠재고객이 풍부합니다. 또한, 유입되는 노인들 대부분이 경제력이나 노동능력을 갖춘 분들입니다. 이들을 현재 사회에서는 욜드(YOUD)라고 부릅니다. 제가 강서구 판매 담당자가 된다면, 욜드를 겨냥한 판매전략을 짤 예정입니다.


[실버고객의 일상에 보탬이 되다]

첫 번째로 제가 생각한 건 강서구 내 다양한 기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노인 분들을 위한 안전운전 교육 등을 복지관에서 실시하는 것입니다. 이미 현대자동차는 울산에서 'H-실버 드라이버'라고 해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확대적용하는 것입니다. 구매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 개념이 아니라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의 차원에서 해당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생각해 봤습니다. 이제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통신, 금융 관련 다양한 파트너들과도 협업해 노인 분들의 삶의 질을 나아지게 만들기 위한 공동 프로모션도 함께 구상해 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같은 경우만 해도 강서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시니어 라운지를 개설하기도 했습니다. 충분히 접점이 있을 거라고 봅니다.


[프리미엄 액티브 시니어를 겨냥하다]

둘째, 고소득 실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판매전략도 생각해 봤습니다. 마곡지구에 최고급 시니어 레지던스인 'VL르웨스트'가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VL르웨스트에 거주할 고소득층 액티브 시니어들이 구매하는 차량을 필요 시에 대신 운전해 주는 드라이버들을 호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면,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대차의 셔클로 호출을 진행한다면, 이것이 경험 마케팅의 일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 곳에 거주하는 어르신들 전용으로 마곡 LG아트센터와 함께 하는 문화행사도 생각해 봤습니다.


일련의 마케팅 전략은 강서구 내 시니어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해 판매량 증대에 기여할 것입니다.


(참고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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