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pr 13. 2023

팬오션 23상 공채 5번 예시 및 2번 가이드라인

written by 하리하리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4월 17일 2359에 마감하는 팬오션 자소서 문항, 그 중에서도 5번 예시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시고 유료문의를 하려는 분에 한해서 오픈 프로필로 연락주세요. 연락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 바랍니다.


직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 499, 500

-. 일단 이 문항을 낸 이유: 회사에서 퇴사자가 많고, 퇴사자들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물어본 거라고 생각합니다.

-. 물론 문항 그대로, 직원과 회사의 동반성장에 대한 답을 내놓을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이건 문항에 숨겨진 의미가 회사 아닌 팬오션입니다.

-. 팬오션과 나의 동반성장을 위해서 무슨 노력을 해야 하냐?가 포인트겠지요?


[유연함과 지속가능성으로 무장해 미래를 고민하다]

다른 것보다도 직원과 회사의 지향점이 일치해야 하고, 그와 관련해서 두 가지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봤습니다. 첫째,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곡물운송에 안주하지 않고, LNG시장 진출까지 노리는 팬오션의 구성원에게 필요한 자세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화주들과 호흡하며 다양한 신사업 가능성을 타진하는 역동적인 팬오션의 일원으로서 제가 조금이라도 더 기여할 부분은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업무적으로도 제 역량을 더 향상시킬 방안도 찾아보겠습니다.


둘째, 당장의 실적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세대를 위한 고민에도 동참해야 합니다. 팬오션도 2050 탄소중립 선언을 한 이후, 친환경 스마트 벌크선 연구 참여, 자율항해 시스템을 활용한 연료 절감 효과 검증 등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영업 담당자로서 함께 일할 화주 담당자와 머리를 맞대고 탄소배출량 절감을 위한 방안 등도 자발적으로 고민하겠습니다.


<참고한 기사>


★★★ 저는 신년사, 이런 걸 상당히 좋아합니다. 회사의 대략적 방향성, 전년도의 행보를 프리뷰(리뷰)해 놓은 거라서요.

위 기사는 2번,

회사를 선택함에 있어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팬오션이 그 기준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기술해 주세요. // 이 문항을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친환경, 지속가능성 / 유연함 / 글로벌 무대 진출 / 과감한 신사업 진출 등 위의 기사 안에서도 다양한 키워드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 중요한 건 본인의 이야기입니다. 2번에 쓸 그 키워드가 어떻게 본인의 커리어 전반을 거쳐 만들어졌는지가 포인트.

-. 회사 지원동기(a.k.a 회사 선택기준)를 쓸 때, 회사소개서처럼 쓰는 분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 회사에 대해, 업계에 대해 내가 이만큼 안다고 자랑하는 문항이 아닙니다.

-. 일단 지원자 여러분에 대한 거시적 리뷰를 토대로 중심을 잡고, 그 중심에 팬오션이 어떻게 어우러지는지를 쓰는 겁니다.


이렇게 5번에 대한 예시 및 2번에 대한 간단 가이드라인 공유를 마칩니다.

팬오션 지원자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