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_해외영업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7월 23일 23시에 마감하는 LG전자 HE사업부, 그 중 TV 파트의 해외영업 3번 예시를 완성해 봤습니다. 보시고, 유료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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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에 대한 지원동기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0/1000)
[글로벌 고객 단 한 명도 놓치지 않는 LG전자]
LG전자의 두 가지 행보에 주목했습니다. 첫째, 프리미엄 TV 구매의 큰손인 중동 고객들을 겨냥해 금을 제품에 녹여내거나 세계 최초로 아랍어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한 것에서 그 지역 고객들에 대한 맞춤형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둘째, 올레드 TV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인도에 생산공장을 마련한 것은 현재의 점유율에 만족하지 않겠다는 의미라고 해석했습니다. 특히, 2가지 행보를 통해서 중국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들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건 다름아니라 TV에 대한 창의적 해석 때문입니다. TV에 대해 기존에 사람들이 갖고 있던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고객의 취향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TV를 새롭게 바라본 뒤, 그 시각을 제품에 가미해 기존 통념으로는 전혀 생각하기 어려운 제품들을 다수 내놓고 있습니다. 이런 LG전자라면 어떤 시장의 고객도 완벽하게 만족시킬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해외영업 담당자로서 이런 LG전자의 고객 맞춤형 혁신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일련의 커리어를 돌아보면 저 역시 LG전자의 행보와 이어지는 길을 걸어왔습니다. 동아리를 직접 만들어 운영했는데, 1학년 신입생들 다수를 프로젝트 리더로 배치했습니다. 당시로서는 상당히 파격적인 것이었는데, 학년과 상관없이 그들의 가능성을 보고 리더로 임명했습니다. 특히, 그 과정에서 일일이 구성원들과 1대1 인터뷰를 하며 각각의 강점과 잠재력 등을 세심하게 파악했습니다. 졸업 후, 구매 컨설팅 회사에서 영업 담당자로 일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제조업 고객사의 경우, 생산공장을 찾아가 주문자 한 명 한 명을 모두 찾아가 대화를 나누며 어떤 게 필요한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평택과 부산 공장의 구매 일원화 등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입사 후에도 LG전자의 TV가 전세계 모든 고객을 사로잡도록 맞춤형 영업을 전개하겠습니다.
■ 해외영업_TV(에 맞춰서 작업했습니다.)
- 시장/경쟁 분석 및 고객 Insight 발굴, TV제품 4P 전략 수립 및 실행
- 판매법인 물동/수익성 관리, 신제품 / 신시장 개척
■ 해외영업_Audio&Video
- 시장/경쟁 분석 및 고객 Insight 발굴, AV제품 4P 전략 수립 및 실행
- 판매법인 물동/수익성 관리, 디지털마케팅 운영 및 전략수립
일단 두 개 직무 다 4개의 세부 업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3번 업무까지는 공통적이고, 4번 업무가 다르죠? 4번 업무가 루틴한 업무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해외영업 각 파트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그리 커 보이지 않구요. 일단 앞의 12번이 key라고 생각합니다.
<참고한 기사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걸 보고 자소서를 써서 합격한 분들을 위해 면접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는 점, 안내합니다.
자기소개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쓴다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푼다는 것이 다를 뿐, 큰 차이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