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맞춰서 강점 표출 / 입사 후 포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8월 30일 18시에 마감하는 한국무역협회(KITA) 4번 문항 예시를 들고 와 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고, 유튜브 콘텐츠도 곧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유료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오픈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URL도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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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에 입사하게 된다면, 어떤 직무를 맡아 무역업계를 지원하고 싶은지 본인의 강점 3가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향후 10년 후 협회에서 어떤 직원으로 성장하고 싶은지 본인의 희망 커리어 플랜을 기술해 주십시오.
[섬세함, 분석능력, 추진력을 갖춘 마케터]
제가 가진 3가지 강점을 살려 마케팅 업무를 완벽히 소화할 생각입니다. 첫째, 입점사 모두의 매출 향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방안을 고민합니다. 300개 가게가 가입했던 미리내운동 캠페인을 운영할 당시, 각 가게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지 그리고 캠페인이 그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 등을 직접 살펴보기 위해서 모든 가게를 월 1회씩 방문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휴학을 해야 했지만, 사장님들을 위해서 제 시간과 열정을 쏟는 게 좋았습니다. 이 때의 열정을 살려 일하겠습니다. 둘째, 매크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일할 때도 단순히 고객사들의 구매 아웃소싱만 한 게 아니라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시장 환경의 변화를 담은 리포트를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쌓은 시장 분석능력을 발휘해 입점사를 완벽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추진력도 강합니다. 전세계 고객을 상대로 다양한 아이템의 매출을 증진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내놓아야 하기에 추진력은 필수입니다. 동아리를 설립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접 추진해 본 경험이야말로 저의 추진력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입니다.
10년 후, 대한민국 무역의 미래를 주도하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는 게 꿈입니다. 특히, 시장의 변화를 한 발 앞서서 예측하고, 이에 따라 달라지는 글로벌 고객들의 니즈를 세분화한 뒤, 그 니즈에 딱 맞는 제품을 취급하는 회원사를 조기 선별해 선제적 마케팅을 진행하겠습니다. 갈수록 변화가 빨라지는 세계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대한민국 무역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마케팅(플랫폼-) 직무에 대한 소개
-.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해외 바이어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협회 산하 회원사 제품 알리기
-. 큰 틀에서 해외 판로 및 마케팅 지원을 해주는 일
-. 트레이드 코리아나 Kmall 24 운영 / 아마존 등과의 협업
-. 시시각각 변화하는 매크로 트렌드에 대한 관심,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추진력 있게 나의 역할을 실행에 옮기는 태도
-. 재미있는 콘텐츠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
-. 입점사 제품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개선책을 조금씩 반영하는 일
<직무 설명을 담은 영상>
이렇게 KITA 4번 예시 및 참고한 직무소개 영상 링크까지 공유드려 봤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저 면접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걸 자기소개서,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걸 면접이라고 부릅니다. 자소서와 면접은 기본적으로 흐르는 맥락이 똑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