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_브랜드마케팅, 디지털 커머스 두 가지 버전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9월 17일 23시에 마감하는 LG생활건강 1번을 가져왔습니다. 뷰티_브랜드마케팅과 디지털커머스입니다. 이걸 통해 여러분들에게 가르쳐 드리고 싶은 시사점은 직무별로 회사 지원동기에 쓸 이슈를 달리 가져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여러분들이 지원할 기업들이 동네 구멍가게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고, 사업군별로 행보나 전략 및 경쟁사와의 비교 등이 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걸 모두 아울러서 자소서를 쓰시기를 바랍니다. 유료 문의 필요한 분들은 오픈카톡 주시고, 카페 URL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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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하는 동기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500)
Guide> 직무역량, 관심사항, 개인의 과거 경험 등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는 동기를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498 / 500)
[LG생활건강의 다각화에 힘을 더하다]
LG생활건강의 다각화전략에 매료되어 지원했습니다. 우선, 중국과 북미 그리고 동남아까지 잠재시장으로 두고, 각 시장별 맞춤형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둘째, 오휘 모델 교체 및 후 리뉴얼 등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전략을 구축한 것도 제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뷰티 외에 음료나 생활용품 등 여러 카테고리의 브랜드 운영 전략을 참조할 수 있다는 환경에도 주목했습니다. 그 중심에 시장, 고객 니즈 등을 고려한 이익극대화가 미션인 브랜드마케팅 직무가 있다고 봤습니다.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미리내가게 마케팅 디렉터로 활동했던 건 중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300개 가게의 기부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모든 가게를 방문했고, 그들 주변의 시장상황 및 경쟁점포 현황 그리고 타깃고객 등 전방위적 요소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드렸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쌓은 마케팅 노하우를 발휘해 LG생활건강 뷰티의 부흥을 이끌겠습니다.
<1번(뷰티_브랜드 마케팅) 작업에 참고한 기사>
[디지털로 혁신과 상생을 잡은 LG생활건강]
두 가지 행보에 주목해 지원했습니다. 첫째, 코로나19 이후, 발빠르게 디지털화를 이뤄내며 실적 성장을 일궈냈습니다. 둘째, 라이브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대상을 경력단절여성으로 삼은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처럼 디지털을 통해 혁신과 상생을 잡는 모습은 미리내운동을 진행한 저와 닮았습니다. 300개 가게 사장님들이 SNS를 활용해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또한, 손님들에게 받은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들을 돕는 과정을 미리내운동 공식계정에 올리며 선한 영향력을 디지털로 전파했습니다.
미리내운동을 열정적으로 진행하며 디지털커머스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단순히 가게 사장님들의 소셜 채널만 개설해 드리고 만 게 아니라 그들이 이를 활용해 어떻게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해 드렸습니다. 입사 후, 디지털을 발판삼아 세계로 뻗어가는 LG생활건강을 만드는 데 앞장 서겠습니다.
<1번(디지털커머스) 작업에 참고한 기사>
LG생활건강 1번 작업본(두 가지 버전)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