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 및 기여할 수 있는 바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9월 24일 2359에 마감하는 에스오일 마케팅/영업, 그 중에서도 브랜드/멤버십 마케팅 지원자라고 스스로를 가정하고, 1번 예시를 작업해서 공유 드립니다. 예시를 보시고, 유료 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오픈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아래 카페 URL도 확인 바랍니다.
1)
2)
S-OIL에 지원한 이유와, 자신의 특성/장점이 회사 및 회사 생활을 하는데 있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작성해 주세요. (최대 700자 입력가능) / 700
[캐릭터 마케팅 경험 보유자]
미리내운동에 참여하며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한 경험을 살려 S-OIL의 구도일이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지원했습니다. CM송에 이어 캐릭터까지 타사보다 발빠르게 젊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한 모습이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미리내운동의 대중화를 위해 미리내의 한글명인 은하수를 본따 별 캐릭터를 만든 뒤, 이를 활용해 굿즈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경영전략 수업에서 케이스 스터디를 할 때도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마케팅을 펼치는 기업에 눈길이 갔습니다. 이런 커리어를 갖고 있다 보니 S-OIL의 마케팅이 남다르게 느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미리내농장이란 유외사업을 기획하다]
미리내운동을 진행하며 이를 토대로 새로운 수익창출을 위한 농장 사업을 기획한 경험을 살려 유외사업 개발에 힘을 쏟겠습니다. 미리내운동에 참여하는 분들이 식당 등을 운영하시는 자영업자이다 보니 식자재 거래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는 걸 알았습니다. 그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자 직거래 농장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기부의 생활화를 골자로 만들어진 곳이다 보니 좋은 취지에 동참해 주시는 농장주 분들을 영입했고, 농장을 중심으로 주요 권역을 나눈 뒤, 효과적인 식자재 거래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S-OIL에서도 마케팅 담당자로서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 데에 역량을 집중시키겠습니다.
//
회사에 지원한 동기라고 하더라도 웬만하면 지원직무에 맞춰서 회사의 행보/스탠스/포지셔닝 전략 등을 재해석하시고, 지원동기 플로우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용에 대한 저의 대략적 설명>
-. 매번 말씀드리지만, 제 글은 제가 제출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구체성 면에서 조금 뒤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직접 이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해 보셨으니까(물론 저도 기억 저편 내용들을 끄집어내서 핏하게 작업을 하는 거지만) 훨씬 더 구체적 서술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효과, 그 효과 기저에 흐르는 전략,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거리감을 좁히는 기업들의 사례 등을 깊이있게 설명할 수 있어야 됩니다.
-. 유외사업이란 부분도 S-OIL이, 나아가 주유소 및 정유산업의 player들이 수익 다변화를 위해 어떤 사업을 진행하는지 체크 필요.
-. 다양한 매체/미디어 각각을 S-OIL이 어떻게 활용해서 캠페인/프로모션을 하고 있는지도 체크 필요. 경쟁사는 어떻게 하고 있고, 경쟁사 대비 현재 기준 S-OIL이 어떤 부분을 마케팅적으로 더 보완해야 현재 못 잡고 있는 고객들(들은 첩보로는 SK에너지가 장년층 남성의 이용비중이 상대적으로 더 높다고 합니다)을 포섭할 수 있을 지?
//
어떤 직무를 의뢰받아서 하더라도 저는 직무에 맞춰서 이런 고민들을 해 나가며 자소서를 작업합니다.
이렇게 S-OIL 마케팅/영업, 그 중에서도 브랜드 및 멤버십 마케팅에 맞춘 1번 예시를 작업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고, 감사합니다.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거라 본질적으로 접근법은 동일합니다. 혹 이 글을 서류 붙고 면접 컨설팅 검색하시다가 보신다면, 한번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