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관리 19년판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10월 6일 17시에 마감하는 DB손해보험 영업관리 최종합격 자소서 예시를 갖고 왔습니다. 벌써 4년이 지났네요. 이 분과의 작업이 지금도 기억에 남습니다. 다른 것보다 너무 인상적이었던 건 서류를 쓸 때부터 PA 분이랑 상담했던 겁니다. 자동차도 없었던 친구가 보험가입을 위해 상담을 하는 열정, 과연 여러분들은 발휘하고 계신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내 환경만 탓하면서 불평만 할 건지, 이 분이 쓸 때가 벌써 4년전인데 코로나가 터지기 전인 이 때부터 이렇게 열정을 발휘했던 이 분(여기보다 더 좋은 통신계열 대기업 그 시즌(첫 시즌)에 바로 가셨습니다)에 준하는 열정을 발휘하고 있는지 돌아보세요. 답은 쉽게 나올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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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신이 가진 열정을 발휘하여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을 기술하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변화로 고비를 넘고, 더 큰 성장을 이룩하다]
존폐의 기로에 놓여 있던 멘토링 단체의 대표로서, 위기를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유일하게 서울과 분교 캠퍼스 간 연합으로 운영되는 단체였기에 대표로서 자부심이 컸습니다. 제가 대표로 취임할 즈음, 입학전형이 바뀌며 저희 동아리가 입학처로부터 받던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입학 후, 가장 애정을 쏟던 동아리라 어떻게든 살리고 싶다는 마음이 열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위기를 극복하고자 세 가지의 변화를 단행했습니다. 첫째, 단체명에 인재를 붙였습니다. 작은 변화일 수 있지만, 우리 동아리원 모두 인재라는 느낌을 주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습니다. 둘째, 분교 캠퍼스의 학생들에게 더 많은 발언 기회를 줬습니다. 서울 캠퍼스 학생에게 집중돼 있던 스포트라이트를 혁파하면서 분교 캠퍼스 학생들에게도 나눠주며 사명감을 심어 주었습니다. 셋째, 행사를 추가했습니다. 지식공유 행사나 선배와의 만남 등을 열어 얻어가는 것도 있다는 느낌을 줬습니다. DB손해보험의 직무 수행 과정에서도 항상 기존 시스템의 개선점을 찾아 변화를 도모하겠습니다. 그 변화를 미래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영업관리 담당자의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2. 본인의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자신의 강점/약점을 기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을 기술하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공동의 목적 달성을 위해 타인과 “신뢰를 형성하고 화합”할 수 있는 사람. 599
[솔선수범과 학습력으로 영업관리의 최고가 되다]
DB손해보험의 영업관리자로서 PA님들과 협업해 목표 매출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조직을 우선시하는 마음으로 행동한다면, 모두가 절 믿을 겁니다. 주류회사 인턴 당시, 이 강점을 발휘했습니다. 회사에선 외식업체와의 콜라보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프로모션 난수 코드를 만들기로 한 업체에서 인쇄가 어렵다는 통보를 했습니다. 납품일까지 5일도 안 남았는데, 아무도 지방공장에 가려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자발적으로 나섰습니다. 공장 아주머니들은 절 회의적으로 봤습니다. 혼자 1500장의 스티커를 직접 붙이자 아주머니 분들도 도와주셔서 3만장의 스티커 작업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항상 적극적인 태도로 PA분들의 협업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하지만, 조직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다고만 해서 영업관리자로서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상품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교육을 위한 교보재 개발 및 교수 능력은 당연하게도 아직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선배님부터 PA 분들에게 묻는 것을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자세를 취해 DB손해보험 내 담당 지역 중 최상의 매출을 올리는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3. 우리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지 기술하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
[제가 DB손보로부터 받은 감동, 이제 제가 그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보험업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 만족을 누구보다 실천하고 있는 DB손해보험의 친절함에 매료돼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사실 이 계기가 된 것은 DB손해보험의 PA님과 상담했던 경험이었습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그 분과 상담을 하면서 안내받은 사항에 대해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한 건 없는지 계속 물어봐 주는 DB손해보험의 모습은 저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을 체크하면서 자신들만의 ‘서비스 스탠다드’에 가까워지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한 사후 점검 외에도 불완전판매를 유발하는 임직원이나 모집자에 대한 삼진아웃 제도 등의 활동으로 자신들의 기준에 하나라도 어긋나려 하지 않는 DB손해보험에 맞는 관리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제가 지향하는 영업관리자의 모습은 그 지점의 CEO입니다.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PA님들과 호흡하는 것은 물론, 그들을 격려하며 업무하겠습니다. 제 담당 지점의 불완전판매를 0%로 맞추겠습니다. 궁극적으로 저희 지점을 통해 보험에 가입한 고객님들에게 차별화된 감동을 선사하는 게 꿈입니다.
이렇게 19년판 DB손해보험 영업관리 최종합격 자소서 예시 공유를 마칩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거라 흐르는 맥은 동일합니다. 서류를 붙고 나서 면접 대비가 막막할 때, 이걸 보셨다면 면접 프로그램 신청도 고려해 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