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Oct 08. 2023

[신세계그룹 자소서] 신세계백화점 23하 자소서 1번

식품 매입/영업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10월 12일 18시에 마감하는 신세계백화점 매입/영업 자소서 1번 예시를 가져와 봤습니다. 유료문의가 필요하신 분들은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 바랍니다.

1)

2)


당사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신세계백화점]

카테고리를 막론하고 상생을 위해 힘쓰는 신세계백화점에 매료돼 지원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세 가지 행보를 인상깊게 봤습니다. 첫째, 어려움을 겪는 중소 패션 브랜드의 재고를 매입하며 그들의 숨통을 틔워주고 있습니다. 둘째, 29개의 식품 협력사와 푸드뱅크에 식품 기부를 진행하고, 여기에 동참해 준 이들에게 상생 포인트를 제공해 주는 등 상생 모델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모습에 매료됐습니다. 셋째, 대전과 광주 신세계백화점에서 그 지역경제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것에도 주목했습니다. 저 역시 역전의 신과 미리내운동을 기획하면서 상생과 깊은 연관성을 지니는 행보를 걸어 왔다고 자부합니다. 수능 실패로 힘들어하는 멘티들이 한 명도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한 역전의 신, 기부의 생활화를 취지로 이탈리아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을 차용해 만든 미리내운동을 통해 드러난 저의 상생 DNA를 업무에 적극적으로 발휘하고자 합니다.


[미리내운동으로 키운 맛집 발굴 노하우]

식품 매입영업 담당자가 되는 데 있어서 숨겨진 맛집을 발굴하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와 관련해서 300개 가게를 참여시킨 미리내운동은 관련 역량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사장님들이 어떤 계기로 가게를 창업했고, 각 가게 고유의 경쟁력, 그것이 지역민을 포함한 손님들에게 어떻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지 등을 들었습니다. 사장님들의 협조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그 분들의 말 못할 고민은 무엇인지 등도 미리내운동 진행 과정에서 들었습니다. 그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주요 업종별로 매출 상위권인 가게들의 노하우를 정리해 자료로 만들어 상대적으로 매출이 부진한 사장님께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 자료를 만들면서 외식경제 트렌드를 거시적으로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미리내운동을 시작하고 규모를 키우며 쌓은 저의 맛집 발굴 노하우를 살려 신세계백화점의 식품 코너 매출이 지금보다도 몇 배 더 뛰어오르도록 기여하겠습니다.



<참고한 기사>


<지난 시즌 신세계백화점 작업 흔적>


감사합니다.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 / 둘은 동일 / 추후 서류가 붙고 나서 이 글을 보시게 된다면, 제 글에 흐르는 사고의 깊이를 남다르게 느끼신다면 연락주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KDB캐피탈 자소서] 23하 2번 예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