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Dec 20. 2023

[NH농협은행 6급 자소서] 24상 채용 2번 예시

서울 강서구

안녕하십니까? '10초 안에 읽고, 10분 안에 쓰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12월 26일에 마감하는 농협은행 6급 2번 예시 가져왔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고, 유료 문의가 필요한 분들은 오픈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그 아래에 올려놓은 카페 URL도 읽어주세요. cf) 농은도 일부 문항만 따로 슈프로 의뢰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고통이 따릅니다. 그래서 공고가 뜰 때마다 이 문항으 비롯해서 산업/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묻는 문항, 제가 찾아봐야 되는 수고가 따르는 문항은 5명만 접수받습니다. 참고해 주시고, 서둘러 주세요.


1)

2)


2. 특수은행인 농협은행의 행원은 지역 사회의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봉사하고 기여하는 자세가 요구됩니다. 지원자께서는 본인께서 지원하는 지역의 다양한 어려움에 대처하기 위해 어떤 비전을 갖고 있으며, 은행원으로서 지역 사회에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세요. ※지원지역명 기재 가능 / 700


[전세사기로 고통받는 구민들의 고충을 덜어드리다]

크게 두 가지의 비전을 서울 강서구에서 실현하고자 합니다. 첫째, 빌라 갭투자의 성지가 돼 버린 서울 강서구민들이 똑같은 어려움을 겪어서는 안 됩니다. 보이스피싱처럼 결국, 금융지식이 부족해 겪는 피해라고도 생각했습니다. 개인영업 담당자로서 저를 찾아오는 고객들이 금융범죄의 타깃이 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하거나 관련 자료들을 무상으로 배포할 생각입니다. 또한, 대환대출을 알아보기 위해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이자를 낼 수 있게 적극적으로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영업점의 성과와 직결되는 일이 아닐지라도 고객을 위하는 마음을 상기시키며 최선을 다해 고객의 고충을 덜어드리기 위해 나서겠습니다.


[환경문제 해결에 이바지하다]

둘째, 대기오염도와 폐수 배출량 모두 서울 내 상위권입니다. 이를 의식한 강서구에서도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종이팩을 수거하면 이에 대한 보상으로 구민들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환경문제를 극복하고자 다양한 대비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마침 NH농협은행 역시 녹색정책금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강서구의 정책 기조와 맞물려 시너지가 극대화될 거라고 봤습니다. 지점을 찾는 기업고객들에게는 NH탄소감축선도기업론의 가입을 유도하며 강서구 내 기업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강서구를 만들겠습니다. 두 가지 비전을 실현하며 서울 강서구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 현재 제가 사는 서울 강서구의 문제상황을 짚었습니다.

-. 일단 저는 제출하는 사람이 아니기에 개인영업, 기업영업 두 가지를 다 담아봤습니다.


-. 1번째 비전 관련


-. 2번째 비전 관련: 대기, 폐수 모두 서울 상위


(참고했지만, 반영은 안 한 기사들)


이렇게 농협은행 6급 2번의 예시 및 참고한 뉴스 등의 공유를 마칩니다. 이외 전달사항입니다.


1)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자소서를 붙고 나서 면접이 막막한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연락줘 보셔요.


2) 저 1년 자유이용권도 출시했습니다. 이제 현대차를 축으로 탑티어들의 수시채용이 정례화됐습니다. 현차 수시채용은 이번 12월 외에도 2-3달에 1번씩 계속 나옵니다. 현기차그룹 내 계열사들도 공채를 하지 않습니다. 다른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많이 바꿨습니다. 언제 뽑는지 모른다는 겁니다. 금융권 지원자들도 1년 가량의 시계열로 대비하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는 상품이고, 무제한보다도 합리적 금액의 상품입니다. 제 행보를 꾸준히 관심가지고 봐 오시던 분들의 문의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롯데마트/롯데슈퍼 사전과제] 23년 11월 채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