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할머니 오래오래 사세요.

꼭이요!


울 외할머니 생신
할머니 댁에 가면
온통 제 사진이 도배되어있어요.
할머니의 자랑거리인 나
수많은 손녀들 중
저를 제일 이뻐해주세요.
아마 저와 살았던 추억때문일거 같아요.
고1~고3  수험생 시절 할머니댁에서 고등학교를 다녔거든요.
할머니를 너무 사랑해서 예민함 없이 수험생 시절을 보냈어요.
손녀바라기인 할머니 앞에서 짜증 한번 내지 못하고 늘 하하호호
스무살 연영과에 다닐 때 눈물연기 수업이 있었는데, 그때 저는 연기전공도 아니면서 반에서 젤 먼저 눈물을 폭풍으로 쏟아냈었어요.
그때 할머니가 돌아가신다면? 이라는 상상만 했었는데도 슬픔이 너무 차올라서 엄청 눈물이 떨어지더라고요.
오늘은 할머니가 갑자기 급체를 하셔서 급히 약을 사다드렸는데 약 드시곤 갑자기 훅 쓰러지시는걸 보곤 너무 놀랐었어요.
다행히 잠시뒤 컨디션이 회복 되시긴 했지만 심장을 쓸어내렸네요.
제 인생에 할머니가 없는 세상이 상상이 안가는데 또 슬퍼져요. 눈물 뚝뚝.
제가 쓴 책의 thanks to엔 언제나 사랑하는 우리 할머니가 적혀있습니다.
저의 1호 팬이자 든든한 정신적 지주이시거든요.
이번 책도 빨리 출간해서 할머니 품에 푹 안겨드릴거에요.
건강하세요 할머니 사랑합니다



 생각대로사는여자 세인생각 중

매거진의 이전글 운이 좋으시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