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법칙 열정(Passion)=mv
p=mv는 물체의 운동량을 나타내는 공식으로, 뉴턴 역학에서 물체의 질량과 속도의 곱으로 정의됩니다.
P: Momentum(운동량)을 나타내는 기호로, 라틴 소문자 p를 사용합니다.
m: Mass(물체의 질량)
v: Velocity(물체의 선속도)
이 물리학의 운동량 개념을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서 열정(Passion)으로 재정의해 보았습니다.
열정(Passion)은 사람의 행동, 성취, 그리고 삶의 방향에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열정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면도 있지만, 외부 환경과 개인의 경험, 가치관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이에 따라, 열정을 다음과 같이 정의해 보았습니다.
열정(Passion) = 동기부여(Motivation) × 가치(Values)
열정의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강한 동기부여(Motivation)와 가치관(Values)의 결합이 열정을 유지하고 발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론 머스크를 예가 적합해 보입니다.
동기부여(Motivation)
그는 "인류의 지속 가능성"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테슬라, 스페이스 X, 솔라시티 등을 창업했습니다.
테슬라는 화석 연료 의존을 줄이고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동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스페이스 X는 인간을 화성에 이주시키겠다는 장기적인 비전에서 탄생했습니다.
가치(Values)
머스크의 핵심 가치는 인류의 생존 가능성과 혁신적인 문제 해결입니다. 그는 단순히 기술적 성공을 넘어, 인류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혁신에 집중했습니다.
열정(Passion)의 결과
그의 열정은 수많은 난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스페이스 X가 로켓 재활용 기술을 완성하고,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강렬한 열정 덕분이 아니었을까요?
내가 가장 즐겁게 몰입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의 가치관과 목표는 무엇인가?
우리는 자신의 열정을 찾기 위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은 안녕하십니까?
#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