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orokoko Dec 07. 2016

161207 멸치국수 만들기

소면, 멸치액젓, 국간장, 양조간장(사진엔 없네요..), 김치, 단무지, 양파 (육수멸치따위 없습니다. 멸치액젓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멸치액젓 1숟갈, 국간장 1숟갈, 양조간장 반숟갈, 소금 한 꼬집, 양파 썬것을 넣어줍니다.
그 사이 면을 삶아줍니다. 그냥 육수에다가 바로 넣어도 되는데 언니가 옆에서 비빔국수 먹는다고 면 삶길래 같이 삶았어요.
면을 담고 김치와 단무지를 썰어서 얹습니다. 고명 더 얹고 싶으면 얹으셔도 돼요. 저희집엔 올릴게 저거밖에 없었어요...
육수를 붓습니다. 굉장히 짜보이네요. 하지만 짜지 않았어요.. 싱거웠답니다. 하지만 국수를 김치에 싸서 드셔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161204 떡볶이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