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nnybonny Jul 29. 2018

58. 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라이너 마리아 릴케


햇빛처럼 꽃보라처럼
또는 기도처럼 왔는가
행복이 반짝이며 하늘에서 몰려와
해를 거두고 꽃피는 나의 가슴에 걸려온 것을
하얀 국화가 피어 있는 날
그 짙은 화사함이 어쩐지 마음에 불안하였다
그날 밤 늦게, 조용히 네가
내 마음에 닿아왔다

나는 불안하였다
아주 상냥하게 네가 왔다
마침 꿈 속에서 너를 생각하고 있었다
네가 오고 은은히, 동화에서처럼
밤이 울려퍼졌다

밤은 은으로 빛나는 옷을 입고
한 줌의 꿈을 뿌린다
꿈은 속속들이 마음 속 깊이 스며들어
나는 취한다

어린 아이들이 호두와 불빛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듯
나는 본다
네가 방속을 걸으며 꽃송이 송이마다 입맞추어주는 것을


#1일1시 #100lab


윤동주, 백석 시인에게 영감을 준 릴케의 시를 선정하였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이 또한 내가 좋아하는 점.


릴케가 좋아한 그녀는 루 살로메.

릴케가 예술적 영감을 받은 그는 로뎅.


릴케가 로뎅의 비서였단 사실.


그리고 릴케의 인생을 뒤흔든 그녀가 니체와 프로이트와도 연을 맺은 사실.


천둥같은 일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아는 만큼.

알수록 쿵 하고 떨어진다. 심장이.

알수록 더 좋아질 수 밖에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57. 송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