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널 쓰는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트에 Codex CLI에 대한 간략한 설명 및 어떻게 설치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었습니다.
오늘은 그 Codex CLI를 이용해서 간단한 코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고, 여러 필터를 적용후 저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줘. 그리고 그 내용은 HTML로 작성해서 웹브라우저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해줘."
터미널을 실행시키고(저는 맥북에서 실행하기에 터미널입니다. 윈도우나 리눅스는 다른 앱에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아래 선택에서 1번으로(스스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함) 고릅니다.
그리고 위에서 작성한 개발하고 싶은 내용을 그대로 붙여놓고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Codex가 알아서 코딩을 시작합니다.
개발이 끝나면 위와 같이 알려줍니다. 지금 구현된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필터는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를 기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짧은 시간에 이렇게 개발을 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매우 놀랍습니다. 요새 Codex CLI가 많이 회자되고 있는 것처럼, 성능이 많이 좋아지고 있어서 이를 잘 쓰면 개발하는게 더 쉬위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Windows나 OSX같은 GUI에 익숙하다면 터미널 같이 텍스트 기반으로 작성을 하는게 어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IDE(GUI를 제공해주는 툴)에 Codex CLI를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OpenAI측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VS(Visual Studio)나 Cursor에 적용해서 사용하는 가이드도 있으니 한 번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