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주 사이 생각지 못하게 좋은 투자가 이어지고, 좋은 직원들과 함께 하게 되고, 또 비즈니스적으로도 아주 좋은 기회를 보게 되어 일이 아주 잘 풀려 가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스스로 다짐해야 할 몇 가지 적어보려 한다.
겸손해야 한다. 잘난 척해서는 절대 안 된다. 잘난 척할 나이도 지났을뿐더러 부질없다. 잘난 척하면 붙어 있던 인연도 떨어져 나간다. 나는 더불어 살고 싶어, 좋은 인연과 함께 오래 하는 게 인생 목표 중 하나다.
움츠려서도 안 된다. 겸손하느라 혹은 인생 잘 될 리 없다 생각해 미리 안 될 일을 대비할 필요도 없다. 지금 벌어지는 좋은 일에 감사하고 그에 맞게 일을 하면 된다. 일이 잘 풀리니 자신감 있게 일하면 되는 거 아닌가.
마음을 돌아 보자. 마음을 돌아 보기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최근에 명상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 원리는 이해할 지혜는 없는데 따라 해보니 명상 후 마음이 삭 가라앉는 게 느껴지고, 아주 조금이지만 스트레스를 덜 느끼는 듯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하루에 10분은 낼 수 있다.
건강하자. 매일 운동한지 벌써 1년 지났다. 아무리 힘들어도 어쨌든 30분은 gym에 가서 운동한다. 술을 많이 먹는 날 다음 날 아침 땀을 쫙 빼면 해장도 된다. 해장국을 찾을 게 아니라, 피로회복제를 찾을 게 아니라 gym에 가자.
지금을 살자. 일이 잘 돼서 얻게 될 미래의 과실, 돈, 명예를 볼 게 아니다. 일이 되어 가는 지금, 현재를 즐기고 감사하게 생각하자. 좋은 인연을 가능한 많이 품다 보면 더 좋은 일이 생길 거라 믿는다.
생각해 보니 이렇게 살면 뭐라도 하겠다.